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032 103
2026.06.22 17:49
2,032 103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10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0 06.21 25,87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8,06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33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6164 잡담 걍 좁게잡아도 ㅅㅎㅈ 복귀전 표적등판은 맞고 그게 나쁘거나 문제될건 아니고 21:49 3
15186163 잡담 두산전에 이번에 복귀한 것도 로테 정상적으로 돌았으면 바로 그 경기 나옴 21:49 15
15186162 잡담 삼성) 직관메이트 구해본 사자 있어?? 21:48 6
15186161 잡담 하 오히려 지금 보니까 표적등판의 케이스인 것도 표적등판 아니라고 우기는 게 더 많아 보이는데 2 21:48 72
15186160 잡담 ㅇㄱㅊ 표적등판 얘기는 야잡하던시절부터 있지않았나 https://theqoo.net/kbaseball/4253599619 그때도 ~~~한이유로 선발로테가 변경된거지 표적등판은 아니다 이런 얘기 많아서 그게 표적등판이다 한거 맨날본거같음 1 21:48 71
15186159 잡담 올해 쓱이 케이티에게 잘 하기는 했어서 이강철 감독 발언이 우리 상대로 강한데 자주보는 거 같다는 푸념 정도였으면 21:48 47
15186158 잡담 근데 복귀전 4번중에 3번이 한팀이면 표적등판 맞는 거 아냐? 6 21:48 89
15186157 잡담 아니 걍 표적등판이어도 빠따가 나쁜 거임 감독은 할 수 있음 21:48 28
15186156 잡담 표적등판하니 갑자기 돼지도살자/돼지도 살자 떠오르는데여 21:48 16
15186155 잡담 ㅇㅇㄱ ㅈㄴ 뻘글 하나 알려줄까 호기심의 눈먼 이야기 있잔아 3 21:48 44
15186154 잡담 지금은 팀팬들 패고 싶어서 그러는거같다 1 21:48 49
15186153 잡담 근데 ㅇㄱㅊ 감독 인터뷰들 ㅇㄱㅇ 감독이 했으면 진짜 가루가 되셨을듯 6 21:48 68
15186152 잡담 얘들아 수박주스 신흥강자 카페 찾아옴 2 21:48 64
15186151 잡담 양현종 대오열한 이유: 류현진이랑 맞대결인데 다들 류현진이 이긴다고 해서 호승심 생김 -> 김태균한테 홈런맞고 강판 1 21:48 59
15186150 잡담 키움) #좆소야놀자 입사한지 7개월 됐는데 선배가 음주운전해서 승진함 21:48 40
15186149 잡담 와 나 밥 먹고 씻고 강아지랑 산택하고 왔는데 1 21:48 27
15186148 잡담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고영표는 롯데처럼 강한팀들 많아... 1 21:47 83
15186147 잡담 애초에 표적등판 자체가 나쁘다는 것도 아니었음 표적등판이 아닌데 왜 저렇게 말했냐지 1 21:47 50
15186146 잡담 소형준이 두산전에 복귀한게 몇번인데?? 4 21:47 109
15186145 잡담 쓱킅 투수들 상대 선발 평자봐 3 21:47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