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1,700 94
2026.06.22 17:49
1,700 94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9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1 06.19 47,4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4,09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5,53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2,71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19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5479 잡담 SSG) 근데 1.2이닝 6실점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전날 타케다가 기억 휘발됨.. 20:32 1
15185478 잡담 kt) 동현이 온유한테 5마넌 용준 주면서 엄마아빠 주면 안돼 ~ 알았지? 하네 20:32 3
15185477 잡담 두산) 태룡.. 드랲장 가기전에 서울 발음 연습 좀 해.. 20:32 11
15185476 잡담 작년 분위기 어땠는지 알면 저 말이 얼마나 충격이였는지 알거임 1 20:32 26
15185475 잡담 SSG) 1.2이닝 6실점이랑 7이닝 무실점이 어떻게 같은사람이냐고 1 20:31 28
15185474 잡담 아 오스틴 표적등판이라는 말이 너무웃김 20:31 67
15185473 잡담 SSG) 쓱튜브 준우가 율무 바로 기억하는거 뭔가 감동이다 20:31 17
15185472 잡담 으쓱이네 긴지로 왜 아겜 나오라고 우리도 니 공쳐보겠다해? 14 20:31 124
15185471 잡담 두산) 일단은 우리선수는 내눈엔 다들 최고야 20:31 21
15185470 잡담 해를 거듭할수록 인터뷰툴에 대한 중요성이 와닿음 20:31 24
15185469 잡담 ㅇㅇㄱ 엥 얘들아 갑자기 폰이 통화가 안터질 수 있나? 6 20:31 57
15185468 잡담 SSG) 건우 설마 핑구니폼이라고 펭귄 자세 한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20:31 56
15185467 잡담 SSG) 1.2이닝 6실점 한 날 4회였나 3회 로운이 보고 놀란 으쓱이한테 민이는 이미 던지고 들어갔다한거 못잊음ㅋㅋㅋㅋ 1 20:31 23
15185466 잡담 근데 짹에서 ㄹㅇ kt팬들한테 지랄 심하던데 17 20:31 224
15185465 잡담 일정 몰리긴 한게 기아-엘지 12경기함 5 20:30 96
15185464 잡담 두산) ㅇㅇㄱ 먹은 망고 빵 중에 성심당 망고롤이 제일 맛있어...... 20:30 7
15185463 잡담 키움) 용병 새로 구해왔으면 좋겠는데 1 20:30 16
15185462 잡담 솔직히 매기 놀리기는 야구방 공공 컨텐츠 아니냐 5 20:30 50
15185461 잡담 SSG) 건우 저번 등판도 쥐어짜내서 던지던게 느껴져서 걱정이긴해 1 20:30 30
15185460 잡담 사고 인터뷰 지금 처음 알았는데 진짜 쒯이다 20:30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