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 2년 6개월 연봉 3000 직무는 HRD 컨설팅 교육운영 (지원업무)
장점
1. 연차 반차 사용 자유롭다+주말출근시 휴가 하루 줌
2. 나름 수평적 조직문화 (또래가 많음)
3. 고인물 되면 다니기 편함 (아랫 사람 시켜서)
4. 한 달에 한 번씩 간식데이 있음.. ㅋ
5. 건의게시판에 의견 쓰면 70% 정도 반영해 줌
6. ⭐️사람들이 너무 착함 가끔 이상한 사람도 들어오지만 200명 가까이 되는 직원들 중에 모난 사람이 거의 없음..⭐️
단점
1. 연봉 적고 인센티브 없음 (지원 업무 특성상)
2. 우리 팀 팀장 바뀌고 나서 팀장이 무슨 소문 듣고 나 괴롭힘 사내연애 한다고 자꾸 떠보고 주말에 ㅇㅇ이랑 뭐 했어? 왜 너도 결혼하게? 등등 헛소리 ㅈㄴ많이 시전함
3. 사람들이 소문, 가십거리에 관심이 너무 많음 그래서 헛소문도 많이 돌고 암튼 말이 너무 많음
4. 일 몰리면 야근 잦은데 수당 및 챙겨주는 복지 없음
5. 떡값 없음 스팸이 다임 > 올해부터 복지포인트로 바뀐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음
6. 같이 일하는 팀원들 업무 성향 안 맞음 답답
7. ⭐️지원업무를 잡일 시다바리로 생각함.. 이게 제일 큰 퇴사 사유긴 함.. 회사 내에서도, 심지어 대표사장도 우리 직무 무시하고 3년 버티면 다른 팀에 보내 준다는 소리를 함..⭐️
암튼 이런 상황.. 나도 곧 있음 3년이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그만둔다고 퇴사 선언 하니까 팀장이 나한테 그러더라 ㅋㅋㅋ 다른 팀으로 보낼 사람 1순위였는데 그만두지 말라고..;
근데 너무 이 회사에 질리고 정 떨어져서 귀에 안 들어오고 그만둔다고 했는데 잘한 거 맞겠지..ㅎ 이직은 아니고 그냥 퇴사 지른 거야 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