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어바등 본 후기 (긴글아무말주의, 강ㅅㅍ)
191 3
2026.06.27 20:43
191 3

 

1. 신서백박

일단 놀란건 신해량이 생각보다 매회차 무현쌤한테 호의적이더라

무현쌤이 거짓말을 잘 못하는 사람이고 신해량이 거짓말을 잘 읽는 사람이라는게 너무 다행이었음ㅋㅋㅋㅋ

난 6억 얘기도 무현쌤이 한번은 할 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그럴 필요도 없이 신해량은 무현쌤 말을 잘들어줬더라고ㅠ (믿고 안믿고를 떠나서)

처음 보는 사람이 말 안되는 말을 해도, 가능한지는 일단 제껴두고 그 말이 진실이라는 가정하에 움직여줬잖아

내가 무현쌤 말하는거 보면서 이상한 사람으로 보일까봐 얼마나 걱정했는데ㅋㅋㅋㅋ 말 들어주는게 진짜 고마웠음ㅠ

그리고 무현쌤이 좋은 사람인걸 알아봐줘서 그것도 너무 고맙고 좋았어! 맞다고 그거 맞다고 박수치면서 읽음

 

신해량 박무현 둘 다 너무 좋은 캐릭들인데 합도 너무 좋았어

지키고싶어하는 대상이나 방식도 다르고, 능력이나 기억도 천지차이였지만

어쨌거나 지켜야할 사람이 있다면 제대로 지키려는게 둘다 너무 좋았어 잘맞다고 느꼈어 좋은 사람들...

그래서 붙어있을 때 마다 대체로 내 마음에 평화가 찾아옴ㅋㅋㅋ 든든하다 신해량

 

 

 

그런 의미에서 서운하다서운해서운혁ㅠ 너이자식4천계단을 잊어?

서지혁이 그 회차에 너무 빨리 나가서 유대감이 크지 않을것 같긴 했는데 그래도..ㅠㅠ

근데 뭐 철벽치는 사람이 그정도 기간만 함께한것 치고는 나름대로 무현쌤에 대해 큰 호감이 있는것같기도 함

어쨌든 탈출 후에도 엽서도 보내고 미친 스케일 공기정화기도 보내니깤ㅋㅋㅋㅋㅋㅋ

진짜 서운하긴한데 이정도면 나중에 다시 인연 생기겠다는 생각을 했음. 2층 들어오는거 거의 기정사실같으니깤ㅋㅋ

미래에 다들 애영금고에 잘 있겠구나 싶은생각ㅋㅋㅋㅋ 내눈으로 못보는건 서운하긴해!!!!!!!!!!!!

 

서지혁은 정말 아니 이거 진짜에요???라고하고싶은 강렬한 순간이 진짜 많았지

내가 신서백 다 좋아하긴 하는데 일단 소설멈추고 흥분해서 여기저기 검색하고 그랬던건 거의 다 서지혁때문이었음ㅋㅋㅋㅋ

 

 

 

그리고 우리 애영이는 동양인 여자라는 이유로 능력에 비해 너무 인정못받고 고생해서 내가 다 속상했는데ㅜ

처음에 무현쌤도 폭력에 식겁을 하시긴 했지만ㅠㅋㅋㅋ 마지막 회차에서 애영이 너무 멋찐사람이란거 그대로 말해주는게 내가 다 속이 풀렸어

내가 무현쌤에게 하고싶었던 말은 신해량이 해줬고, 백애영한테 해주고 싶었던 말은 무현쌤이 해줬엌ㅋㅋㅋ

너무 매력있는 여캐라 나올때마다 너무 좋았음 진짜 잘쓰지않았어??

우리고앵애용... 마지막회차에 애영이가 해저기지에 남아있어서 진짜 겁나게놀랐지만ㅠ

그 회차가 무현쌤이랑 둘만 있는 상황이다보니 애영이의 매력과 고충이 제대로 보인 느낌이야

 

딴얘기지만 무현쌤이랑 더 좋은 인연일때 나간건 독자입장에서는 다행?이랄?까?

고생한 캐릭터들한테 이런말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육지에서도 인연 이어질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음ㅠ

신해량 백애영 둘다 가장 호감도 깊은 회차에서 탈출한것같아 서지혁만 아쉬움.... 내 욕심이긴해

아무튼 백애영의 금고를 영원히 응원해!!!!!!!!!!!

 

 

 

그리고 무현쌤ㅠ 나는 원래도 선한 캐릭터를 좋아하긴 하는데 1인칭이다 보니 더 정이 가고 몰입해서 보게 됐던것같음

'나라면 재난 상황에서 저렇게 할 수 있었을까?'를 생각하면 솔직히 자신없거든

근데 '저사람이 저렇게 죽고 나만 탈출하면 내가 발뻗고 잘수있을까?' 하는 무현쌤의 생각은 너무너무 공감이 갔어

무현쌤을 움직이게 하는 그런 원동력은 공감이 갔음 어떤 양심이나 선의같은거?

 

근데 무현쌤은 진짜로 멘탈 갈려가는 와중에도 사람들을 구하려고 했잖아ㅠㅜ 그게 너무 대단함 실천했다는게..

본인은 무뎌졌나?하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내눈엔 걍 끝까지 좋은 사람이었어

무현쌤 덕분에 세상이 아름다워보였다는거임 진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는거임ㅠㅠ

하.. 무현쌤 진짜 대단한 사람이야

 

 

 

 

 

2. 회귀기억

그리고 회귀 기억에 대해서 일단 신해량 백애영은 무현쌤 말을 믿는것같지?

무현쌤이 말한걸 같이 다니면서 직접 확인한것들이 있으니까

 

제일 안믿을것 같은게 서운 서씨의 서지혁같은데, 하필 무현쌤이랑 같이 있던 시간도 적었어섴ㅋㅋㅋㅋㅠ 제일 믿기 어려울만하긴함

근데 무현쌤이 이지현강수정 먼저 나간거 알려줄때 서지혁 생각하면 뭔가 이상한건 확실히 눈치 채긴 했거든

눈치 없는 사람이 아니고 그냥 이런걸 안믿는 사람인건데,

여기에 나중에 신백 얘기까지 듣다보면 무현쌤 한사람의 헛소리로 치부할수가 없는데, 서지혁도 결국 의아하긴 해도 대충은 믿게되지않을까

 

서로 그런 대화를 나눌지가 문제긴한데, 이거 솔직히 탈출후에 무한교 정리하면서 당연히 얘기가 나올법하지 않음?

그래서 사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신서백 이미 다 공유한거아냐??라는 생각도 하긴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적어도 신서 탈출한 5회차랑, 백 탈출한 6회차는 서로 알 수도 있겠다는 생각..

 

거의 내 희망사항이지만 가능한 스토리긴하니까!!! 신서백이 알아줬음 해서 얘기해봄ㅠㅠㅋㅋㅋㅋㅋ

 

 

 

 

 

3. 기타

스포를 보지말라는 말이 많앗는데 스포 좋아해서 좀 보긴 봤거든ㅋㅋㅋㅋ 그래서 6회차에 탈출한다는건 알았는데

근데 6회차가 편의상 6회차라고 쓰는거였고 그 사이에 더 있는줄은 생각도 못했지...

6회차에서 다같이 탈출하는게 아니고 중간중간 사람 빠지는줄 몰랐지......

보면서 놀라운거 많았는데도 오히려 스포 알고본 사람이라 저 두개에 엄청 놀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김가영ㅠㅠ 난 서운혁이 1회차 기억못하는것만큼 좀 아쉬워

지금도 무현쌤한테 고마워하긴 하겠지만.. 그래도ㅠㅠ 2회차에 얼마나 친해졌었는데ㅠㅠㅠㅠ

 

+스미레 타마키 탈출한거 좋았어ㅠㅠㅜ

 

+재희도 할말 많은데 쓰다가 힘들어서 못쓰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품었음ㅋㅋㅋㅋㅋ

 

 

 

결론: 아무튼 진짜 어바등 너무 재밌게 봤다

최근에 본 만화 소설 드라마 영화 다 합쳐서 제일 재밌게 봄ㅋㅋㅋㅋㅋ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4 06.27 15,25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7,29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장소방배 2025 총선거 결과 발표 ദ്ദി(˵ •̀ ᴗ - ˵ ) ✧ 彡 103 01.28 11,684
공지 알림/결과 📣 장소방이 명작을 숨김?! (2024 장소방 총선 결과) 62 24.12.15 55,830
공지 알림/결과 🏅2023 장소방배 장르소설 총선거 결과 발표🏅 (엑박 수정완료) 90 23.02.04 90,446
공지 알림/결과 ◆◆2022 더쿠 장르소설방 연재/완결작 총선거 ★투표결과★◆◆ 37 22.01.11 107,973
공지 알림/결과 📖📖 장르소설방 카테고리 공지 📖📖 17 21.08.26 107,11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63021 잡담 요즘 재밌게 읽고 있는 거 뭐야?? 7 00:12 107
163020 잡담 회멱데재밌다 3 06.27 62
163019 잡담 무명여배우 몰아보는 중인데 현실파트에 지침... 4 06.27 136
163018 잡담 웹괴출 15세라도 너무 슴슴한 기분ㅋㅋㅋ 2 06.27 164
163017 잡담 섭남파업 2차 이것도 맛있네 4 06.27 98
163016 잡담 명급리 의신이 수능은 봤으면좋겠다ㅋㅋ 후배들 진족들 선배들의 3 06.27 88
163015 잡담 은용꾸 왜 매일 연재 아니냐 2 06.27 62
163014 잡담 웹못죽 재현이 오시인데 1 06.27 152
163013 잡담 웹못죽 오늘 이세진 미쳤다 1 06.27 131
163012 잡담 웹괴출 최근편들 내용이 너무 없다;; 3 06.27 243
163011 잡담 웹못죽 테스타 앞에서 날티가 부족하다고 논하다니 4 06.27 209
163010 잡담 은용꾸 지금 14화 읽고 있는데 스포좀 해주라 3 06.27 65
163009 잡담 웹못죽 다음화@!!!!!!!! 3 06.27 141
163008 잡담 괴출 2기초반까지보다가 미뤄두다 어제오늘 아예 1편부터 쭉 달렸는데 06.27 94
163007 잡담 전독시 뒷부분도 재밌겠지? 9 06.27 154
163006 잡담 어바등 사람들이 좀 아쉬워하던ㅇㅇ에서 ㅅㅍ 5 06.27 254
163005 잡담 초심돌 달리는중인데 차연호 좀 불쌍함 6 06.27 189
» 잡담 어바등 본 후기 (긴글아무말주의, 강ㅅㅍ) 3 06.27 191
163003 잡담 초반부터 매력적인 소재들 우르르 나오는게 생각보다 별로네 5 06.27 536
163002 잡담 니네 리디 게임 해봤어? 12 06.27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