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33살 현재요식계열 자영업중 IT미경험 근데 현재일이 맘에 안들어서 이직하고싶음
듣자하니 IT는 일본이 한국보다 취업 잘 된다 하고 언젠간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었던 것도 있어서
국비or국내에서 IT학원 후 어학연수하면서 취뽀 둘 중 하나를 하고 싶음
블랙이어도 ㄱㅊ 전자후자 어떤게 나을지 추천바람
댓글) 30대중반에 경험도 없는데 일본온다고 취뽀가 백퍼 되는것도 아니고 일본IT도 빡세고 박봉이다 이직승진도 어렵고 와봐야 고생할테니 다른 업계로 오든 경험 쌓고 오는게 덬에게 더 나을듯
원덬) 님들이 힘들다는건 알겠음 근데 가는 전제로 전자vs후자 골라달라고 했는데 왜 대전제를 까고 자꾸 딴 선택지를 줘 내가 알아서 블랙에서 존버할테니 전자랑 후자중에 뭐가 현실적인지 골라달라고
대댓글)아니 그니까 전자 후자 둘다 현실적이지 않다는거 ㅇㅇ 어리지 않으니 존버도 안쉬울거고 아니다 그냥 니가 이미 일본IT로 정한것 같으니 그냥 니가 하고싶은대로 하셈
원덬)내가 어디가 답정너라는거임 왜 자꾸 뭐라함? 니네 하는 말 다 알겠고 전자 후자중에 골라달라고 하는건데 내가 나빠?
이걸로 몇페이지 플탔다는 거잖음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