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십대 일본 취업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402 83
2026.06.24 14:52
402 83

30대 중반이고 한국 살고 있는데 지금부터 준비해서 일본가서 it 취업 하려고 하고 있는데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있을까?

 

시간이 좀더 걸려도 한국에서 학원다니면서 실무공부해서 일본 넘어가서 어학원 다니면서 취활 하는거랑

국비지원으로 블랙이라도 빨리 취업해서 이직 알아보는거랑 어떤게 좀더 나은 선택인것 같아?

 

학원에서는 최소1200시간 얘기하고 국비는 총이수시간은 800시간정도긴한데 일본어가 500시간정도고 관련수업은 300시간이야

전자건 후자건 블랙으로 시작해야 하는거면 빨리 가서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다가 일본회사에서 일하면서 실력이 늘꺼라는 기대는 하지말라고해서

이직을 하려면 어느정도 내가 공부를해가야 가서 혼자서라도 더 공부하고 할수 있으니까 학원에서 배우고 가는게 맞나 싶다가도 나이가 제일 걸림돌이지 않나싶어서

빨리 가는게 좋은가 계속 고민되 블랙에서 1년정도 구를 각오는 되어 있음 

댓글 8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27 00:05 11,17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2,44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081 일본 나는 돈을 많이 벌고싶지않아 17:32 2
237080 일본 다 때려치고 다른 나라도 도망치고 싶다 17:32 6
237079 일본 근데 진짜 AI가 무섭구나 싶어 2 17:29 33
237078 일본 나도 한 3년전까지만해도 일단 와서 어디든 입샇서 졸라 구르다가 이직하라고 했음 1 17:27 33
237077 일본 꿈이 있는거는 부럽다 5 17:26 41
237076 일본 요즘 최저 월급 20만엔 정도야? 세전 1 17:25 26
237075 일본 근데 테도리20만엔<- 제일 현실적인거 아냐? 4 17:22 56
237074 일본 진짜 자신있으면 물어보지 말고 그냥 지르면 됨 7 17:19 61
237073 일본 편의점알바에게물어보고싶은것있나요 18 17:18 54
237072 일본 도쿄덬들아 어디가 제일 살기 좋앗음??? 7 17:13 55
237071 일본 지금 있는 개발자도 자르네 마네 하는데 언제적 국비 IT 얘기하는 거 보고 걍 닫았는데 8 17:13 73
237070 일본 수도세 잘못나온건가..? 1230엔 나옴 4 17:12 48
237069 일본 화미마 크리스피치킨 마라탕맛 (06/23~) 1 17:06 41
237068 일본 IT는 국비 스타트더라도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오오테 관리직도 가능하잖아 8 17:02 95
237067 일본 답정너할거면 지혼자 행회나 돌리지 조언해 달래놓고 듣고 싶은말 안 해준다고 저주하는 거 템플릿 있나 9 17:02 79
237066 일본 공공기관에 전화하면 화나는 병 17:00 23
237065 일본 솔직히 일본취업 조언 구하는 글 보면 이미 결정 다 해놓고 1 17:00 61
237064 일본 전직할 떄 직접 엔트리랑 에이전트 통하는 거랑 차이가 커? 5 16:59 40
237063 일본 해거방에서 말리는 투탑이 국비지원IT랑 지상직 아니냐 11 16:51 133
237062 일본 로얄 커스타드푸딩 이거 존맛이네 16:4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