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자랑 레시피 추천(feat 미나리소고기밥)
1,010 6
2026.05.15 23:13
1,010 6

https://youtu.be/apzMVydvT54

 

수십번은 했는데 먹을때마다 맛있고 손님용 메뉴로도 괜찮아

고기는 차돌이나 우삼겹도 맛있고 구이용 없을땐 소다짐육 볶아서도 해먹음

채소는 미나리, 냉이, 부추, 쪽파, 참나물, 취나물, 머위나물, 청경채등 온갖 걸로 해봤는데 청경채 빼고는 대부분 괜찮았어

청경채는 수분 많아서 질척임 중식 볶음밥하듯 센불에 화르륵 볶으면 괜찮을지도..

개인적으로 젤 좋아하는 건 냉이

다음은 미나리

 

암튼 우선 고기 준비

BBoTHl

난 식탁에 1구 인덕션 놓고 주물팬 올려서 고기 굽고 밥 볶아

JMGucb

밥이 메인이지만 고기 구웠으니 일단 고기 먹고ㅋㅋ

OwXIZZ

남은 고기 자르고 밥, 채소, 양념 넣고 섞고 볶아서 완성! 인데

채소는 진짜 많이 넣어도 되고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 팬 가득 넣어도 밥이랑 볶으면 한 줌 돼

난 겨울에 쟁인 냉이 넣었는데 아껴 먹느라 양껏 넣지 못함ㅜ

FwhzTu
mdkqIZ
 

소고기랑 향신채 있을 때 한번 해봐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더마틱스 리페어💚더마틱스 리페어 마이크로콘 스팟 패치 + 더마틱스 리페어 울트라 스팟 패치 체험단 (100명) 192 06.15 27,11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15,19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757,92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09,23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050,291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872 후기/자랑 오랜만에 요리함 2 06.16 192
26871 후기/자랑 감자탕이랑 묵은지감자탕했어! 3 06.16 156
26870 후기/자랑 갈비탕 했엉 2 06.16 164
26869 잡담 냉장고에서 유통기한 지난 두부 먹어도 될까 3 06.16 91
26868 질문 금주중이면 미림 요리에 넣으면 안되나?? 2 06.16 170
26867 잡담 편육 원래 차갑게 먹는 거잖아 3 06.16 165
26866 잡담 참깨랑 들깨 섞인걸 받았는데 뭐에 써먹어야할까 2 06.16 100
26865 질문 채칼 핸디형이랑 통에 끼워서 하는거 중에 뭐가 나아? 1 06.16 74
26864 질문 우유 활용 레시피 있어? 천미리 18팩 소비해야함 22 06.15 655
26863 질문 반건조 오징어 어떻게 활용할까… 8 06.15 204
26862 질문 양꼬치집에서 파는 꾸덕촉촉한 스타일 토달볶 해먹고싶은데 7 06.15 413
26861 질문 덬들아 혹시 이거 무슨 고기 부위같아? 4 06.14 653
26860 후기/자랑 7살 딸내미 생케 만들었당 34 06.14 1,061
26859 질문 말차 라떼용 말차가루 추천 좀 부탁해🙏 2 06.14 181
26858 질문 밀가루 1키로 한포대 다이소 몇리터 용기에 맞아?? 6 06.13 329
26857 잡담 요즘 토마토에 쯔유나 간장 넣는 요리 많이 보이던데 7 06.13 662
26856 질문 오이김밥 만들때 속을 파라는데 6 06.13 690
26855 질문 맛없는 토마토 어떻게 하면 좋을까? 10 06.13 401
26854 잡담 다들 요즘 계란값 얼마나 해? 10 06.13 415
26853 질문 일주일된 김치돼지볶음 먹어도 될까? 3 06.12 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