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자랑 레시피 추천(feat 미나리소고기밥)
1,042 6
2026.05.15 23:13
1,042 6

https://youtu.be/apzMVydvT54

 

수십번은 했는데 먹을때마다 맛있고 손님용 메뉴로도 괜찮아

고기는 차돌이나 우삼겹도 맛있고 구이용 없을땐 소다짐육 볶아서도 해먹음

채소는 미나리, 냉이, 부추, 쪽파, 참나물, 취나물, 머위나물, 청경채등 온갖 걸로 해봤는데 청경채 빼고는 대부분 괜찮았어

청경채는 수분 많아서 질척임 중식 볶음밥하듯 센불에 화르륵 볶으면 괜찮을지도..

개인적으로 젤 좋아하는 건 냉이

다음은 미나리

 

암튼 우선 고기 준비

BBoTHl

난 식탁에 1구 인덕션 놓고 주물팬 올려서 고기 굽고 밥 볶아

JMGucb

밥이 메인이지만 고기 구웠으니 일단 고기 먹고ㅋㅋ

OwXIZZ

남은 고기 자르고 밥, 채소, 양념 넣고 섞고 볶아서 완성! 인데

채소는 진짜 많이 넣어도 되고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 팬 가득 넣어도 밥이랑 볶으면 한 줌 돼

난 겨울에 쟁인 냉이 넣었는데 아껴 먹느라 양껏 넣지 못함ㅜ

FwhzTu
mdkqIZ
 

소고기랑 향신채 있을 때 한번 해봐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57 00:05 2,42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7,34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2,35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02:16 7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5 06.24 58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93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45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42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1 06.24 100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1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187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4 06.24 264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2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6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37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79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4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3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17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7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3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1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