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나만의레시피 목살 양파 대파만으로 끝인 대박수육
1,001 4
2026.01.01 22:42
1,001 4
3번째 해먹는 중인데 너무 맛이써 ㅠㅠ

라면 끓일 줄 알면 누구나 다 만들 수 있고 양념 1도 필요없음 

목살수육용 1키로 기름은 취향껏 제거하고 적당히 덩어리로 썰기 

(빨리 골고루 익히기 위해)

양파 2개 채썰기 (약 1-2센치면 됨)

대파 1단 흰부분은 반갈라서 5-6센치 굵기로 대충 자르기

냄비에 양파 대파 반은 깔고 위에 고기 올리고 나머지 반은 대충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술술 뿌려줌 어차피 다 섞임

강불로 올리고 뚜껑 덮고 약 5분 후에 섞어주고 중불로 낮춤

양파대파 익어서 흐느적거리면서 채즙이 나오면 고기와 볶아주는 느낌으로 섞어가며 고기도 사방 뒤집어가며 익힘 뚜껑은 열었다 닫았다 해가면서

고기 다 익으면 양파 대파는 떼내고 꺼내서 먹기좋게 썰어서 냠냠 

양파 대파 채즙에 고기를 익히는 것이 맛의 핵심인데 아무 양념없이도 너무나 달달하고 고소한 수육완성~  내일 또 해먹어야징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2 00:05 8,65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1 질문 비빔국수할 때 참소스 조금 넣으면 맛있을까 ? 1 11:12 10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63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7 06.24 142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64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222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321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3 06.24 139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2 06.24 32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7 06.24 226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92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66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30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65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3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62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9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43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9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8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