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나만의레시피 알배추 버터구이 + 알배추찜
2,186 2
2025.12.31 01:40
2,186 2
pfuNYO

(아래 두꺼운 부분을 익히다보면 잎사귀 부분은 좀 어두워지는 데 탄 건 아니야 ㅠ)


우리집은 겨울이면 알배추찜을 자주 해먹어

알배추를 푹 쪄서 간장에 식초 깨 고춧가루 풀어서 찍어먹음 ㅈㅁ

그런데 이거 하면 아무래도 고갱이가 달고 연해서 빨리 사라지고 꼭 잎이 큰 애들이 남아서


어제 쪄먹고 푹 익은 알배추가 냉장고에 있는데 

급 버터에 구워먹으면 맛있을 거 같길래

후라이판에 버터 두르고 마늘 간거 조금 넣고 푹 익은 배추 구웠어

앞뒷면 뒤집어 가며 노룻노릇 구웠어

양념은 후추약간 맛소금 약간 카이엔 페퍼 약간(없으면 고춧가루 대체)


다 굽고 배추가 워낙 부드러워서 좀 씹는 맛이 아쉽길래 샌드위치용 얇은 햄 다져서 대파 다진거랑 볶아서 뿌려줬어

파마산 치즈가루나 파르미지아노 치즈 있으면 갈아서 뿌려주려고 했는데

이대로도 맛있길래 걍 여기까지만 했어

한식보다는 양식 전채나 샐러드 느낌나기는 함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58 06.24 17,50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0,67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05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32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6 06.24 86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14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81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75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2 06.24 117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5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201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75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6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8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52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1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8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5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28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8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5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2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