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나만의레시피 <간단한 비빔밥 레시피> 나중에 또 먹으려고 적어본다
1,514 5
2025.12.10 18:33
1,514 5

<재료: 애호박, 당근, 새송이버섯, 어묵 , 표고버섯, 숙주나물>

 

난 버섯을 좋아해서 많이 준비함. 사실 다짐육으로 넣어도 되고, 크래미 넣어도 되고, 재료는 자기 취향대로.

 

 

이제 먹기좋은 크기로 써는 데 얇고 작을수록 금방 익으니까 참고 

 

난 숙주나물빼고 채썰어서 준비했고

 

맛소금을 살짝 뿌려준 뒤 전기 계란 찜기에 숙주나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5분간 쪘는데, 완전히 숨이 익도록 찌려면 7~8분은 해야할듯 

5분간 쪘더니 애호박이 약간 생기있음, 표고도 아직 좀 하얀 상태. 다음엔 7분간 찔래 

 

숙주나물은 1분간 쪄도 충분 

물기는 꽉 짜서 빼주고 

 

 

양념 고추장 만드는 방법

 

고추장 + 매실액+미원+깨 +참기름

 

매실액은 고추장이 미끄덩해질정도로 충분히 넣고 미원은 한두꼬집. 넣고 완전히 섞이도록 충분히 섞어준다.

 

참기름은 그냥 고추장에 안 넣고 비빔밥 비빌때 한숟갈 넣어줘도 됨

 

충분히 만들어두고 , 먹을때 넣어먹으면 편하다.

(근데 너무 오래되면 맛 없어짐, 며칠내에 다 먹을것)

 

*고추장은 모든재료 다 국산으로 된거 있더라고 그거 사서씀 

재료들은 미리 소분해서 준비해놨다가 

비빔밥 먹고 싶을때마다 찌기만 해서 먹으면 편하다~ 

 

나중에 또 해먹으려고 씀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73 00:05 4,50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9,06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5,2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28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5 06.24 79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108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72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67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2 06.24 114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5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197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74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6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8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48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0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7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4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27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8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5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2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