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중국 여행 가고 나서 느낀점

무명의 더쿠 | 17:25 | 조회 수 611

4개도시 2주 여행

1. 화변기 많다 상해도 도심 30분만 벗어나면 화변기랑 양변기 같이 사용함

2. 오즈모 포켓 쓰는 중국인 엄청엄청 많다. 한국에서 유튜버나 사진에 진심일 것 같은 사람이 쓰는 이미지인데 중국은 유적지 가면 오즈모 포켓 든 사람 수십명임

3. 더하여 취미로 데세랄 들고 있는 사람 진짜 많다. 나도 국내여행 많이 다녀서 시즌에 데세랄 들고 풍경사진 찍는 중장년의 남성분은 많이 봤는데 중국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엄청 많이 들고다님

4. 중국말 못한다고 영어로 말해도 계속 중국어로 말건다. 나중엔 알아듣는척 그냥 즐기는 수준이 됨. 할아버지랑 육교에서 5분동안 하오하오 오호~ 추임새 넣어주면서 들어줌

5. 지하철에 엘베가 거의 안보인다. 한국은 출구마다 엘베 있잖아. 입구가 여러개인데 에스컬레이터 없는 곳이 많아서 몸 불편한 사람은 힘들것 같단 생각을 함

6. 훈훈한 남자 없음 (갑자기 얼평해서 미안 ㅎ) 한국이 더 많음

중드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중국의 기적이라는걸 알게됨 (아니 나도 한국도 길거리에 차은우 없는거 알지 내가 말하는건 훈훈한 일반인 분들 ㅠ ㅋㅋㅋ)

7. 생각보다 배달 오래걸림 보통 1시간. 보니까 5키로 떨어진 곳도 배달 받아서 그런듯? 땅덩어리가 넓어서 기본 1-2키로 떨어진 곳에 식당 많음 ㅋㅋㅋㅋ

8. 어딜가도 사람 많음. 난 서울 사람이 아니라서 서울 느낌 나는 인구밀집도 겪으면 팍 기빨리는데 어딜가도 서울같은 인구 밀집도 느낌을 받음. 고즈넉하다.. 이런 곳 잘 없었음


ㅋㅋㅋㅋ 중국 여행 다녀온 다른 덬들도 혹시 느낀거 있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차방 중드/대드 & 영화 가이드 🎬 104
  • 차이나방 오픈 알림 5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백옥란장 여우주연상 양쯔가 받았네
    • 23:19
    • 조회 9
    • 잡담
    • 치하는 케미가 진짜 좋아
    • 23:16
    • 조회 45
    • 잡담
    2
    • 치하 ㅅㅍ
    • 23:15
    • 조회 26
    • 잡담
    • 저일초과화 비주얼은 진짜 좋은데
    • 23:13
    • 조회 93
    • 잡담
    2
    • 중드 나라이름이나 지명 제대로 안쓰는건 아는데
    • 23:12
    • 조회 86
    • 잡담
    7
    • 막리 5화 보는데 여주 뭐야...?ㅅㅍ
    • 23:06
    • 조회 70
    • 잡담
    1
    • ㅇㅊㅂ 핫게보고 토요카와 에츠시 러브레터 남주라길래 찾아봤는데
    • 23:06
    • 조회 127
    • 잡담
    2
    • 연하남은 좋은 거라는 걸 숏폼드 보면서 깨닫고 있는 듯
    • 23:05
    • 조회 51
    • 잡담
    • 중드 학생때 연애 못해서 애들 재수생 만드는거 좀 웃김
    • 23:03
    • 조회 116
    • 잡담
    4
    • 퍼즐
    • 23:01
    • 조회 7
    • 잡담
    • 저일초과화 로이터만 봤을땐 때깔 좋고 치명적일줄 알았는데
    • 23:00
    • 조회 214
    • 잡담
    5
    • 오늘 장정의 넘 예쁘다
    • 22:57
    • 조회 203
    • 잡담
    2
    • 후명호 우서흔이랑 장생골 확정임...?
    • 22:54
    • 조회 299
    • 잡담
    5
    • 백옥란장 보고있는데 샤오잔 나오네
    • 22:54
    • 조회 179
    • 잡담
    11
    • 저일초과화 예고편보면 로이터랑 너무 다름
    • 22:53
    • 조회 205
    • 잡담
    5
    • ㅋㅋㅋㅋㅋ류우녕 진지하게 얘기해서 더 웃김ㅋㅋㅋ(feat.하하버스)
    • 22:53
    • 조회 171
    • 잡담
    5
    • 중국인의 마운팅 방식
    • 22:51
    • 조회 250
    • 잡담
    1
    • 운수행 걍 편집을 존나 많이 한 것 같던데
    • 22:48
    • 조회 158
    • 잡담
    1
    • 운수행 내기준 되게 신기한게(?)
    • 22:47
    • 조회 222
    • 잡담
    6
    • 미장 앱켰다가 (〃⌒▽⌒〃)ゝ
    • 22:45
    • 조회 130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