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오늘 도서전 점심쯤 입장한 후기
194 2
2026.06.26 16:44
194 2
나는 B홀 쪽으로 들어갔는데 팔찌 수령줄은 그냥 바로 쭉쭉 빠져서 금방 받았어


팔찌 수령하고 1시쯤 입장함

사람 많다고 그래서 엄청 각오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거야


B홀쪽 한바퀴 다 둘러보고나니 대강 2시반쯤 됐어

그러고나서 A홀쪽으로 넘어갔는데 이때부터 서서히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함

덬들이 말한 사람 많다는게 이런거구나 깨닫기 시작했어ㅋㅋㅋㅋ


다 보고 대략 4시쯤 B홀쪽으로 퇴장했는데 사람이 진짜진짜진짜 많아짐ㅠㅠ이동하는게 어려워질 정도로...


난 올해 도서전 처음 가봤는데 B홀쪽은 주로 소규모 출판사들이 있고 A홀쪽은 주로 대형 출판사들이 있다는 것도 모르고 감

B홀쪽이 오히려 사람도 없고 체력이 쌩쌩할때봐서 그런지 더 기억에 많이 남네


A홀쪽은 확실히 자본의 힘이 느껴졌음ㅋㅋㅋㅋ컨셉이나 규모나 여러가지 면에서


나는 처음가봐서 그런지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출판사가 있구나 눈으로 직접보고 깨달았고 각자의 신념으로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는게 대단하다고 느껴졌어

어느 부스할것없이 직원분들이 다 적극적이고 친절하셔서 감동했음ㅠㅠㅠㅠ


그리고 출판업에 계시는분들 다 외향인이셔서 놀람(?)ㅋㅋㅋㅋㅋ

내 상상 속 출판인들=차분하고 샤이할 것 같다 이거였는데ㅋㅋㅋ


도서전 오래다녔던 덬들은 굿즈 판매 위주가 되어서 많이 아쉽겠지만 나같은 초보 입장에서는 책에 대해서 한단계 시야가 넓어진 입장이라 좋았어

그냥 구경하는거만으로도 좋더라고


그리고 여자들 많은 곳이라 좋았음!

다들 조심조심해서 질서있게 다니고 나를 싸가지 없게 밀친 사람은 모두 늙은 남자들 뿐이였음ㅗㅗㅗ


암튼 내년에 또 갈 의향있을 정도로 좋았어ㅋㅋ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13 06.25 23,81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3,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6,574
공지 알림/결과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01.01 7,463
공지 알림/결과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22.01.14 114,533
모든 공지 확인하기()
59099 잡담 근데 일일방문객을 대체 몇이나 받은걸까..? 1 17:58 36
59098 잡담 별의계승자 읽어본 덬 있남~? 1 17:55 21
59097 잡담 소전삼백권 산 벗있어? 1 17:54 30
59096 잡담 킨들 샀다... 17:50 25
59095 잡담 조카가 책을 잘 읽기 시작하자 더쿠이모가 하는 짓 17:44 128
59094 잡담 도서전 생각보다 쾌적하게 보고옴 ㅋㅋ 3 17:42 108
59093 잡담 예전에 도서전 딱 한 번 갔었음 2 17:27 77
59092 잡담 근본편집하라고 출판사들아 7 17:22 206
59091 잡담 <인비인> 살까 말까 고민돼 3 17:17 127
59090 잡담 팔찌 똑같다고 쓴 팔찌 파는 사람도 있네 3 17:17 180
59089 후기 목금 이틀 도서전 오픈런 뛴 후기 6 17:08 266
59088 잡담 도서전 책 많이 살 생각 없었는데 6 17:05 117
59087 잡담 민음사 최근에 나온 세문전 읽고 좀 놀램 10 17:02 358
59086 잡담 도서전 블라인드북 안 읽는 책 나왔다ㅠㅠ 6 16:55 189
59085 잡담 도서전 미리 예매 안했으면 가는거 비추야..? 7 16:52 166
59084 잡담 도서전 갔다왔는데 확실히 오후에 가니까 사람은 적다 4 16:44 138
» 후기 오늘 도서전 점심쯤 입장한 후기 2 16:44 194
59082 잡담 도서전 굿즈는 별로 관심없고 조금이라도 사람적을때 가고싶은데 4 16:40 106
59081 잡담 먼클은 왜 모으는거야?? 13 16:38 307
59080 잡담 아 이거 창비부스에서 6만원이상 사면 주는거구나 3 16:28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