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 다 읽어봤는데 솔직히 캐=성우로 유튜브 등 올리는거
내가 걍 차단하면 되고 나도 직딩인지라 성우 직업이 걍 그런가보다&
한국특유의 안빡빡한 드립같은거라고 쓰루하면 되는데
고전이나 추억장르나 아동대상애니 좋아하면 당연히 더빙판도 좋아할거라는 전제로 국내 관계사들이나 머글들이 더빙판으로만 오바 쌈바 다하는거 너무 싫음..
나도 투니버스 리즈시절 좋아하고 더빙판도 싫어하진 않음
근데 일판이 나은 경우가 있고 걍 개인적으로 일판이 걍 좋을때도 있는데
오프 행사 홍보글이나 어그로 유튜버들도 한성우나 밈으로 소비함
그게 더 장사가 잘되니까 < 알고있고 바이럴도 필요하고 머글들도 와야하는거 맞음
근데 걍 오타쿠 장사하면서 걍 한성우 포함해서 추억밈 좀 뿌리면 장사잘되겠지 팝업 잘되겠지 걍 몇십년전 판권일러 복붙해서 팔아도 잘팔리겠지 그런게 홍보멘트같은데서도 느껴져서 너무 싫음
국내이벤 귀하다고 다 챙길려고 해도 오타쿠 장사 이해도 없이 걍 너네 이런거 좋아하지? 너네 좋아하는거 해줬잖아 식이라서 정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