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결과 📻🐳 친친 스페셜 DJ 예준의 다섯번째 밤 🐳📻
1,996 17
2024.03.25 22:26
1,996 17

240318 월요일 친친

240319 화요일 친친

240320 수요일 친친

240321 목요일 친친

240322 금요일 친친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스페셜 DJ 물만디 예준의 문자 답장

 

 

금요일

 

 

 

오프닝

그 영화의 끝은 해피엔딩일까? 새드엔딩일까? 고민이 되는 건, 마지막 장면 뒤에도 삶이 이어진다는 걸 우리는 이미 알고 있어서다. 그러니까 하루의 끝에서 오늘이 해피엔딩인지 새드엔딩인지 고민할 필요 없다. 엔딩은 또 다른 시작, 우리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는다. 해피엔딩을 넘어, 다시 해피엔딩으로. 하루의 끝과 시작 사이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오늘은 예준입니다:-)

 

들려준달

논란의 중심 화제의 물음표
베일에 싸여있던 물만디의 플레이리스트🔗가 오늘 공개됩니다

물만디가 들려준달

똑같은 만남, 다른 사람

곁에 있어줘 (Feat. 원슈타인)

SOLE

On The Ground

로제

버추얼 아이돌

PLAVE

If I Can't Have You

Shawn Mendes

여행

볼빨간사춘기

고래 (Dive Into You)

NCT DREAM

4ever

Glen Check

편지

김광진

존재만으로

원슈타인

 

먼저 들어가보겠습니다

새벽 한 시, 아쉽지만 먼저 가야 한다면 보내줄게요
대신 사연 하나만 남겨줄래요?

• 오늘 나름 운동한다고 2만 보를 걸어봤어요. 내일도 운동하려고요. 그래서 일찍 자도 될까요? 🙅🏻‍♂️

• 내일 중학교 동창을 만나서 오랜만에 고기랑 술을 먹기로 했어요. 먼저 자러가도 될까요? 🙅🏻‍♂️

• 우리 귀여운 하얀 고양이 감자가 같이 자자고 부비적거려서 이 유혹을 이길 수 없는데 자도 괜찮을까요? 🙅🏻‍♂️

오늘의 배웅송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이적

 

위클리 아이돌

안녕, 나의 아이돌? 새벽에 쓰는 너와 노래 이야기

GOT7 편

그거 알아? GOT7의 Firework 가사에는 팬덤 ‘아가새’의 삼행시가 담겨 있대. (아)름답고 슬프게 피어나 (가)장 높은 곳까지 날아가 (새)로운 빛이 되어.

 

새벽감상

새벽이니까, 오늘 나의 하루는 어땠는지 지금 눈앞의 풍경은 어떤지
마음의 감상을 남겨주세요

고3이 되었다. 아무렇지 않던 일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기 시작했다. 뭐든지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던 자신감도 잃어버렸다. 몸은 성장하는데 마음은 약해져만 갔다. 나도 모르게 주변 사람들에게 모진 말을 하고 또 후회하는 날이 반복되었다. 깜깜하고 깊은 우물 속에 빠져버린 것 같았다. 이 어둠에 빠져 이대로 영영 가라앉을 것만 같은 기분. 그때, 나에게 손을 내밀어준 인연들이 있었다. 추운 겨울에 부르튼 내 손을 보고 핸드크림을 선물해주던 친구들, 그리고 내가 추울까봐 이른 새벽부터 차에 시동을 걸어놓던 엄마, 칠흙같던 어둠에 빠져 허우적대던 나에게 손을 뻗고 마음을 뻗어주던 빛나는 별같은 존재들. 그 별들을 시리게 바라보며 나는 다시 깨닫는다. 지금 나를 감싼 어둠은 빠져나올 수 없는 깊은 우물이 아니라 언제라도 밝아질 새벽을 기다리는 밤하늘이라는 걸. 그래서 나는 무너지지 않는다. 내가 아무리 부족하고 약해진대도 나를 미워하는 어둠보다 사랑해주는 별들이 더 많을 테니까. 지금은 늦은 새벽, 곱씹고 그리워하고 연연하는 새벽감상.

 

클로징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저는 이번 한 주간 스페셜 DJ를 맡은 PLAVE의 예준이고요. 벌써 마지막 인사를 드릴 시간인데요. 아…… 네. 이번 한 주를 돌아보면 제가 라디오를 어떻게 했나 싶을 정도로 정신이 없었는데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은 우리 쏠메 여러분, PLLI 여러분들께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그리고 스페셜 DJ 기회를 주신 우리 PD님, 작가님께 정말정말정말 정말정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웃음)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 살면서 좋은 추억이 하나 생겼네요. 앞으로 잊지 않고 제가 가끔 꺼내서 그 추억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추억이라, 기쁘고 값진 추억이라 자주 이 생각을 꺼내볼 것 같아요.”

“그럼 끝 곡으로 PLAVE의 기다릴게 들려드리면서 마칠게요. 지금까지 연출에 최지민, 구성에 이은혜·권우희, 그리고 저는 DJ PLAVE 예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 다음에 또 봐요, 알겠죠? 이제 우리 친한 거지?”

 

선곡표

우리 영화

PLAVE

똑같은 만남, 다른 사람

곁에 있어줘 (Feat. 원슈타인)

SOLE

On The Ground

로제

버추얼 아이돌

PLAVE

If I Can't Have You

Shawn Mendes

여행

볼빨간사춘기

고래 (Dive Into You)

NCT DREAM

4ever

Glen Check

편지

김광진

존재만으로

원슈타인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이적

Healer

DAY6

잘 자, 안녕

CHEEZE

화분

알렉스

궤도 (Orbit_)

원위

Firework

GOT7

스트레이

바람이 부네요

이소라

기다릴게

PLAVE

 

관련 링크

다시듣기

공식 팟캐스트🔗, 공식 유튜브🔗, 공식 쇼츠🔗, 공식 오프닝 컷🔗, 공식 새벽감상 컷🔗

SNS

므흐즈 X (스트리밍)🔗, 친친 X (사진, 손글씨)🔗

 

예준 Trivia

• “지난 화요일 방송에서 제 최애 영화가 뭔지 고민하다가 생각이 안 나서 말씀을 못 드렸잖아요? 생각이 났습니다. 바로 라라랜드(La La Land)인데요. 저는 이 라라랜드의 결말이 되게 좋았어요.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결말이잖아요. 우리 쏠메 여러분들은 이 영화 보셨나요? 혹시 결말이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하세요, 아니면 새드엔딩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사실 해피엔딩 같아요. 이유를 막 말씀을 못 드리겠어요. 왜냐면은 아직 안 보신 분들도 계시니까. 그런데 저는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겐 해피엔딩일 수도, 누군가에게는 새드엔딩일 수도 있겠죠? 나중에 또 기회가 된다면 이 영화 결말에 대해서 우리 쏠메, PLLI 여러분들과 더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 “오늘이 그리고 또 친친 스페셜 DJ의 마지막 날이죠. 정말 영화 같던 한 주였는데 벌써 마지막 날이 오고야 말았네요. 아…… 사실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습니다. (웃음) 너무 아쉽고…… 또 이런 스페셜 DJ를 할 기회가 오겠죠? 다음에는 더 재밌게 더 잘하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기회를 주신 걸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진짜 인생에서 지워지지 않을 멋진 추억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튼 마지막 2시간도 잘 보내고 지짜 마지막 신의 해피엔딩을 찍을 수 있게 오늘도 재밌게 해볼게요.”

• 결 - 똑같은 만남, 다른 사람 “사실 이 곡은 제가 밤에 혼자서 정말 많이 들었던 곡이에요. 밤이라기보다는 새벽에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2시 넘어서. 새벽에 제가 사실 잠이 안 올 때가 있었는데 그때 정말 많이 들었던 곡입니다. 결 님의 특유의 감성과 목소리가, 정말 사연 있으신 목소리거든요. 그 목소리를 제가 너무 좋아하는데 새벽 감성이랑 너무너무 잘 어울리세요. 그래서 똑같은 만남, 다른 사람이란 곡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 이 새벽에 듣기 좋을 것 같아서 첫 곡으로 준비했습니다.”

• SOLE - 곁에 있어줘 “다음 곡은 산책할 때 들으면 좋을 곡입니다. 바로 뭐냐면요, 쏠의 곁에 있어줘인데. 쏠 선배님 음색 정말 좋죠. 음색 좋기로 너무 유명하신 선배님이신데 산책할 때 들으면 괜히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느낌이랄까? 들을 때마다 더 좋아지는 곡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곡을 추천한 이유도 있습니다, 사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는데 쏠메 여러분, 그리고 우리 사랑하는 PLLI 여러분, 꼭 제 곁에 있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 로제 - On The Ground “다음에 채워볼 곡은요, 자존감이라는 키워드를 떠올리면서 선곡해봤어요. 자존감을 높이고 싶을 때 나는 어떤 노래를 들었나 생각해 보니까 바로 이 노래가 떠오르더라고요. 어떤 곡이냐면 로제의 On The Ground입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제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저도 데뷔를 해서, 가수가 되어서, 1위를 꼭 할 수 있겠지? 그리고 노래라는 걸 해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그리고 정말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노래를 해서 저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겠지?라는 다짐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이렇게 데뷔를 했고요. 우리 쏠메 여러분들, PLLI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우리 PLLI 여러분들 덕분에 정말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제가 더 잘할게요. 제가 더 재밌게 열심히 잘할게요.”

• PLAVE - 버추얼 아이돌 “이어서 저의 자존감을 높여준 PLLI 여러분들 생각하며 저희 PLAVE 노래도 한번 들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바로 PLVAE의 버추얼 아이돌입니다. (웃음) 사실 이 노래는 굳이 설명을 해야 되나 싶은데 그래도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곡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니까 제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곡은 저희 PLAVE 곡이고요, 그리고 말 그대로 버추얼 아이돌을 얘기하는 노래입니다. 사실 이 노래가 헬스장에서 듣기 좋거든요. 저 운동은 잘 안 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아주아주 좋을 것 같아요. (웃음) 아무래도 헬스장에서는 신나는 노래를 들어야 되잖아요. 발라드도 너무 좋지만, 신나는 노래 들으면서 이렇게 막 ‘하나 더’ ‘하나 더’ 해야 되는데 저희 PLVAE의 버추얼 아이돌 이 곡이 참 타격감이 있습니다. 팍 팍 이렇게 때리는 타격감이 있어요. 그래서 헬스장에서 들으신다면 아마 한 세트 더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합니다. (웃음)”

• 예준이 헬스 시작한다고 했는데 진짜 하는 건가요? “헬스를 등록하지는 않았고요. 대신에 요즘 유행하는 홈트를, 타이트하게 하지는 않고 홈트를 느슨하게 하고 있습니다. 왜냐, 처음부터 타이트하게 열심히하면 몸이 다칠 수 있어요. 네. 그래서 아주아주 느슨하게 느긋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 뭐, (웃음) 한다고 할 수 있죠. 여러분들도 운동 하세요. 운동하셔야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건강해지고. 저랑 같이 운동합시다.”

• Shawn Mendes - If I Can't Have You “이어지는 저의 추천곡은요, 이제 봄이 오니까 산뜻한 분위기로 채워볼게요. 먼저 이 곡입니다. Shawn Mendes의 If I Can't Have You. 이 곡 봄과 참 잘 어울리는 노래죠. 아마 들어보신 분들 정말 많을 거예요. 정말 유명한 곡이라서 아마 많으실 텐데. 저는 이 곡 들으면서 산책하거나 걸을 때면 괜히 기분이 좋아져서 발걸음이 조금 빨라지고는 합니다. 우리 쏠메 여러분들도 이 곡 산책할 때 꼭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제가 산책 진짜 좋아하잖아요. 제가 산책을 정말 많이 하는 편인데 하루에 한 2시간? 2시간도 했던 적이 있는 것 같아요. 여유로울 때. 그리고 날씨가 정말 좋을 때, 햇살이 정말 좋을 때, 산책을 오래하는 편입니다. 생각도 좀 정리하고 그리고 듣지 못한 노래들도 미뤄놓은 노래들도 많이 듣고 그래서 산책하는 걸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 볼빨간사춘기- 여행 “날도 풀렸으니까 여행, 여행 생각 간절하시죠. 지금 여행 가면 딱 좋겠다, 진짜. 여행 가는 길에 듣는다면 꼭 플레이리스트에 이 노래를 넣을 거예요. 바로바로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입니다. 진짜 여행송 엄청 많잖아요. 많은데 여행 갈 때는 이 여행만 한 곡이 없는 것 같아요, 정말. 여행을 위한 곡이니까. 저도 여행 갈 때 꼭 볼빨간사춘기 선배님의 여행을 꼭 듣고는 합니다. 이 곡은 설레는 감정 한가득 담은 멜로디와 가사, 특히 가사가 참 사람을 들뜨게 합니다. 외계인도 들뜨게 하고요. (웃음)”

• “지금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저는 산, 바다 중에 어딜 갈까. 저는 아무래도 돌고래를 좋아하니까 (웃음) 저는 바다 할게요. 바다가 훨씬 더 좋은 것 같아요. 산은 막 오르고 땀 흘려야 하고 힘들고 그러잖아요. 그 성취감도 너무 좋지만 그래도 바다가 더 예쁘니까 바다로 하겠습니다.”

• NCT DREAM - 고래 (Dive Into You) “고래라는 곡은 제가 (웃음) 샤워할 때 주로 듣는 노랜데요. 괜히 부끄럽네요. (웃음) 샤워할 때는 약간 리듬감 있는 노래를 저는 많이 듣는 편입니다. 발라드보다 쪼끔 신나는 노래를 많이 듣는 편인데… 거울 앞에서 적당히 멋진 척 다 하잖아요. 멋진 척, 예쁜 척, 섹시한 척, 느끼한 척, 많이 하잖아요. 저도 합니다. 저도 많이 해서 이 고래라는 곡을 좋아하는데 춤도 (웃음) 저는 쪼끔씩 연습하는 편입니다. 쪼끔 춰보고 몸을 움직여보고 그러기에 이 NCT DREAM 선배님의 고래라는 곡이 너무 찰떡이더라고요. 그래서 이 곡을 추천해 드리는데 오늘 라디오 끝나고 샤워하실 때, 아니면 내일 아침에 씻으실 때 꼭 NCT DREAM 선배님의 고래를 플레이리스트에 넣어주세요.”

• Glen Check- 4ever “이번엔 진짜 저만 아는 숨겨진 명곡을 가져왔습니다. Glen Check의 4ever. 아, 이 곡은 진짜 뭐랄까, 너튜브 플레이리스트 보면 ‘남한테 알려주기 아까운 곡들’ 이런 거 많잖아요. 저는 정말 이 곡은 너무너무 아껴가지고 정말 남들한테 들려주기 아까운 곡인데 그래도 우리 쏠메 여러분들, PLLI 여러분들은 가족이니까 제가 이 아끼는 곡 알려드립니다. Glen Check의 4ever라는 곡은 제가 한때 정말정말정말 무한반복 했던 곡입니다. 아마도 작년 겨울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한 곡 무한반복을 잘 안 하는 편인데 이 곡은 한 번 딱 듣고 나서 ‘이건 계속 들어야겠다’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겠구나’라는 생각이 확 들어서 며칠, 몇 주 내내 이 곡만 들었어요. 어떻게 알게 됐냐면 이 곡은 제가 약간 디깅을 했던 것 같아요. 좋은 곡들을 찾아서 들을 때 이 곡이 딱 나왔는데 이 곡은 제가, 그때 그 당시에 올해 발견한 곡 중에 제일 좋은 곡이다 생각이 들어서 정말정말 아껴서 아직도 듣고 있는 곡입니다. 4ever라는 곡은 신나면서도 약간 뭉클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에요. 아, 신난다기보다는 사람 마음을 탁 치는 무언가가 있어요. 꼭 한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숨겨진 명곡이고 그리고 저 예준이가 정말정말 아끼는 곡이니까 우리 여러분도 쪼끔 아껴서 들어주세요.”

• 김광진- 편지 “이 노래는 제가 한 번씩 센치해질 때, 슬픔에 파묻히고 싶을 때 듣는 노래인데요. 이 노래입니다. 김광진의 편지. 사실 이 곡은 제가 PLAVE 라이브 했을 때 한 번 불렀던 곡이기도 해요. 그리고 정말 유명한 곡이고요. 가사가 정말정말 슬픈 곡이죠? 제일 슬픈 부분은 어디냐면…, 사실 이 곡은 제일 슬픈 부분을 탁 짚어서 말을 못하겠어요. 한 곡 전체를 다 들으셔야 되는 곡입니다. 그리고 그 한 곡 전체의 가사 내용을 빠뜨릴 수가 없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쭉 가사를 음미하면서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되게 담담하게 말하듯이 부르시는 게 더 가슴 아프게 들려가지고 슬픈 감정에 더 몰입이 되는 듯한 노래입니다.”

• 원슈타인 - 존재만으로 “사실 이 곡은 저의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노래입니다.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죠. 저 이 드라마 되게 재밌게 봤거든요. 그래서 이 곡을 들을 때면 드라마의 명장면이나 제가 좋아하는 장면들이 스쳐가는 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풋풋한 감성을 참 잘 살린 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괜히 설레고 싶은 날과 정말 잘 어울려요. 그럴 때마다 이 노래를 듣는다면 아마 우리 쏠메 여러분들, PLLI 여러분들도 행복지수가 뿜뿜 올라갈 거예요. 제목 자체가 참 사랑스럽지 않나요? 존재만으로.”

• 다음 주에 체육대회를 하는데요. 그래서 물만디가 골라주면 좋겠어요. 반바지 vs 긴바지, 그리고 양갈래 vs 포니테일. “일단은 체육대회가 달리기도 하고 되게 활동적인 걸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반바지를 입으시면 다칠 확률이 조금 있습니다. 다리가 까진다거나, 넘어지거나 그럴 때 다칠 확률이 있으니까 긴바지로 입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양갈래 vs 포니테일. 음… 포니테일이요. 왜냐면은 제가 포니테일을 더 좋아합니다. 포니테일 갑시다.”

• “본인한테 엄격한 거, 사실 저도 너무 동감합니다. 이게 고치는 것조차 쉽지 않아. 엄격한 것도 사실 좋아요. 다음에 또 실수 안 하려고 그렇게 엄격한 거니까. 그치만 쪼끔은 내려놓고 쉽게 생각해보면 어떨까 해요. 왜냐면은 힘들 수 있어요. 자신이 힘들 수 있어. 그러니까 쪼끔 내려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물만디는 불편한 사람이 있으면 어떻게 대처하는 편인가요? “사실 저는 불편한 사람이 있으면 딱히 마주치려고 하지 않습니다. 굳이, 뭐가 좋다고. 그렇지만 일할 때 불편한 사람이 있으면 정말 힘든데, 그냥 솔직하게 한번 이야기해보면 안 돼요? 이러이러한 것 때문에 제가 조금 속상합니다. 그래서 ‘이러이러한 부분은 양해를 부탁드려도 될까요?’라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한번 솔직하게 얘기해봐요. 제가 응원할게요. 그리고 아마 착하신 분일 거예요. 오해 때문에 그럴 수 있는 거니까, 충분히. 만약에 오해라면 꼭 푸셨으면 합니다.”

• 물만디 님은 아침에 잘 일어나시는 편인가요? 잘 일어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는 사실 정말 잘 일어나서. 이게 팁이 있나? (웃음) 일단 알람을 저는 4개를 맞춥니다, 항상. 1분 아니면 2분 텀으로 4개를 맞추는데, 근데 저는 한 번 들으면 바로 깨기는 합니다. (웃음) 어떡하지, 팁이 없는데? 쪼끔 더 빨리 주무시는 건 어떨까요? (웃음) ……아주 꿀팁이네요. 이거. 쪼끔 더 빨리 주무세요. 1시간 일찍 주무세요. 그러면은 제시간에 일어나실 수 있을 겁니다.”

• 제가 요즘 말실수를 자주 하는 것 같아요. 혹시 어떻게 해야 물만디처럼 예쁘게 말할 수 있을까요? “저는 예쁘게 말하지 않는데? 저는 예쁘게 말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사실 저도 말실수를 예전에 되게 많이 한 것 같아요. 근데 저도 좀 줄였습니다. 어떻게 줄였냐면, 일단 말 자체를 함부로 안 하게 되는? 말수를 줄였어요. 말수를 줄이니까 당연히 말실수가 줄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제가 하려는 말을 내가 들었을 때, ‘상대방이 이 말을 나한테 할 때 내가 기분이 나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 번 하고 얘기를 해요. 그러니까 말실수가 확 줄긴 하더라고요. 일단 말 자체를 쪼끔 줄여보시는 걸 먼저 추천드립니다. 정말 효과 있을 거예요.”

• 물만디는 상상을 자주 하는 편인가요? 저는 쓸데없는 상상을 좋아하는데요. 제 친동생은 절 이해 못하더라고요. “쓸데없는 상상 저 정말 많이 해요. 네. (웃음) 아까 말씀드렸듯이 샤워하면서 멋진 척할 때 쓸데없는 상상 많이 하고요. 그리고 자기 전에, 잠 안 올 때 쓸데없는 상상 많이 합니다. 아주 그냥 영화를 한 편 찍습니다. 상상이란 좋은 거예요. 상상 많이 하세요. 상상력 풍부한 사람이 정말 멋진 일을 많이 해내시더라고요.”

• “제가 속한 그룹 PLAVE의 팬덤명은 PLLI인데요. 저도 PLLI로 이행시 한번 해볼까요? (플)러스 요인이 될게요, 플리. (리)제부터라도. (웃음) 사랑합니다. 제가 이만큼 우리 PLLI 여러분들을 사랑한다는 뜻이에요. 꼭 우리 PLLI 여러분들의 삶에 플러스 요인이 되는 (웃음) 예준이가 되겠습니다.”

• 달디와 물만디의 케미, 너무 보기 좋아요. “감사합니다. 제가 달디 선배님 보고 정말정말 많이 배우거든요. 이번에 스페셜 DJ 해보고 나니까 더 대단하신 선배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옆에서 이제 계속 게스트로 있으면서 더 많이 배울게요. 달디 선배님, 아마 들으시고 계시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저 많이 키워주세요. (웃음)”

 

비하인드 버블

yFUyMt

yFUyMt

yFUyMt

 

돌아온 달디님의 코멘트

🔗 “그리고 그동안 저의 빈자리를 채워준 물만디, PLAVE의 예준 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해요. 저를 보면서 연습해서 저랑 목소리나 말투가 비슷했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한 번 들었는데 ‘되게 잘하시는데? 스페셜 DJ 다시는 하면 안 되겠다’ (웃음) 너무 잘해서 ‘어? 이러면 안 되는데?’ 이거 너무 약간, 약간… 너무 잘 녹아버려가지고 ‘이거는 안 되겠다’ 네. (제가) 그리웠다니까 너무 다행이에요. 그래서 어쨌든 좀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네. (웃음) 그리고 더 열심히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고. 그리고 또 저를 보면서 연습해서… 아… 그렇구나. 어쨌든 저랑 좀 비슷하다고 해서 원래 쏠메분들도 덜 외로웠던 것 같아서 다행이고. 아, 목! 아프시죠, 아직? 그렇구나. 목이 나아야 콘서트를 하실 텐데. 화이팅이에요. 진짜 어디 다치지 마시고, 목 건강이 항상 중요하니까요.”

🔗 달디! 지난 일주일 동안 물만디가 먼저 들어가는 거 허락해준 사람이 딱 한 명이더라고요. 그분이 고3이셨던 것 같은데 돌아온 달디는 과연 이번주 몇 명이나 보내줄 건지 궁금해지네요. “일단 오늘은 선방했네요. 오늘은 아무도 없고요. 고3? 고3분 왜 보내주셨지? 지금 아직, 아직 많이 남았는데? (웃음) 아, 아픈 분이 아니라면… (웃음) 아프거나 그러지 않다면, 장거리 비행기 운전을 하신다거나 장거리 버스 기사님이시거나 그게 아닌 이상 안 보내주는 건데. (웃음) 아직 많이 남았는데, 고3이면. 11월 아니야? 3월까진 괜찮을 텐데 (웃음)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피드백은 여기💬

 

 

240318 월요일 친친

240319 화요일 친친

240320 수요일 친친

240321 목요일 친친

240322 금요일 친친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스페셜 DJ 물만디 예준의 문자 답장

목록 스크랩 (1)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셀퓨전씨] 🌟순수 비타민C와 스피큘의 강력한 만남🌟 비타민 앰플에 스피큘 샷 추가 ‘토닝C 비타 샷 앰플’ 체험 이벤트 302 01.20 24,31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86,29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4,901,38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8,442,94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핫게 중계 공지 주의] 20.04.29 27,042,268
공지 알림/결과 💙⚡️🗓️2025년 1월 일정🗓️⚡️💙 10 01.01 1,295
공지 알림/결과 💙🍀•❅* ━━━남예준 𝐃𝐢𝐬𝐜𝐨𝐠𝐫𝐚𝐩𝐡𝐲━━━•*❅🍀💙 26 24.05.28 15,198
공지 알림/결과 💙🐬₊°。♪。₊°₊예준 카테 용궁 단어장₊°。♬。₊°₊🐬💙 20 24.03.02 19,293
공지 알림/결과 💙🐬 공식 𝐒𝐍𝐒 예준 콘텐츠 모음⎜𝒀𝒆𝒔𝒕𝒂𝒈𝒓𝒂𝒎 🐬💙 35 24.02.10 21,183
공지 알림/결과 💙૮ฅ・ﻌ・აฅ🐾🐕‍🦺도베르만⚡️ 남예준 카테 용궁🫧 인구조사🐬💙 329 24.02.02 25,890
모든 공지 확인하기()
63578 잡담 블러에도 불구하고 찹쌀떡 볼 14:18 2
63577 잡담 안예쁠수가 없음 🥟₍ᐢ.ˬ.ᐢ🌹₎o 14:15 5
63576 잡담 볼 잔뜩 빵빵하다고🤗 3 14:10 16
63575 스퀘어 [📢] PLAVE 3rd Mini Album 'Caligo Pt.1' 발매기념 영상통화 사인회 안내 (후즈팬) 9 14:06 20
63574 교환 cgv 포스터 스캔 5 13:16 58
63573 잡담 모닝인사..커피안부..점심안부..마스크안부...아침부터 하루를 다 챙겨주네... 3 12:29 30
63572 잡담 마스크 꼭 끼기💙 2 12:28 25
63571 잡담 오늘의 보장된 행복 🍀₍ᐢ.ˬ.ᐢ🍀₎o 5 10:22 58
63570 잡담 설마 예준이보다 늦게 일어난 꾸야있어? 3 10:19 63
63569 잡담 아침부터 운동하는 예토끼 금메달 줘 2 10:13 65
63568 잡담 재잘뱁새덕분에 힘난다 ㅎㅎㅎ 2 09:36 41
63567 잡담 귀여워 ㅠ 아침부터 쫑알쫑알 5 08:55 59
63566 잡담 십까페 첨 가는데 커피를 못마시거든...ㅜㅜ 2 08:39 82
63565 잡담 예둥이 푹 자는거겠지? ㅠㅠㅠㅠㅠ 2 08:05 80
63564 잡담 세상에 예모닝💙🐰🐬 2 07:03 106
63563 잡담 예모닝🐬🐰 💙 12 07:02 96
63562 잡담 혹시 피카 알아??? 4 00:55 131
63561 잡담 탱탱볼 쥐고 있으면 강해지는 것같다고 했었자나 5 00:45 112
63560 교환 의사는 고개를 들어주세요👀 4 00:39 102
63559 잡담 물보라를 일으켜 다다다다 🐬🌊🌊🌊🌊🌊🌊 2 00:39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