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동안 공교롭게 유럽여행 계속 가서
지금 스페인 얘기나와서 몇장 올려볼게
먼저 바르셀로나 - 내 최애 도시 중 하나인데 일단 사그라다파밀리아
첨탑 올해 완공돼서 다시 보러가고싶음
내부 꼭 들어가 빛의활용이 미침
가우디한테 영향 줬다는 몬세라트
사그라다 파밀리아 모티프이지 않을까 하는 얘기 있음
그리고 마요르카 섬 자체가 꽤 큼 렌트 추천
솔레르 항구
팔마쪽 시내에서 비눗방울 날리눈데 환상인줄
다른 바다도 예쁨
보니까 빌바오 얘기도 나와서 구겐하엠 미술관 제일 유명하지
도시 자체가 재개발로 살아난 도시라 건축물들이 멋져 추천

밤에도 좋다 ㅠㅠ
산세바스티안 왕실 별장이 괜히 있는게 아님
그리고 저기에 맛집이 가득가득참 ㅎㅎ
서핑도 유명
그리고 포르투갈 얘기도 나오길래 리스본
여기는 포르투
왜 괜히 포르투포르투 하는게 아님
약간 지금 사진 오류가 계속 나서 올리다 약간 궈찮아져서 사진 많이 뺌
스페인은 남부도 가긴헸는데 너무 옛날이라 뺌
여튼 이베리아반도 여행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