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때 우리나라 국대 최초로 사단으로 와서
4년반 내내 사단으로 움직이고
결과는 감독퇴장으로 못나오는 제일 중요하고 어려운 본선경기에서 수코 대행으로 이김
사단으로 데려왔으니 가능했던 결과라고봄
물론 코치진들 능력도 출중한거도 있었겠지
당시 포르투갈 감독대행했던 세르지우 코스타 코치는 제주SK로 첫 감독커리어하면서 초반에 좀 부진하다가 색깔 바로 입히고 살아나고
선수들도 처음부터 엄청 지지율 높았고
골키퍼코치었던 펠리페코엘류는 루마니아리그팀 감독 가서 바로 리그우승시키고
지금은 홍명보 혼자오고 나머진 그 주앙아로소 그 코치가 포르투갈 쪽으로 다 데려옴 사단이 아니니까
저번처럼 인터뷰논란터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