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지금 국대가 우리팀 상황이랑 굉장히 비슷한데... (간절함 쉴드글)
219 8
2026.06.25 23:27
219 8
박스에 사람 없고, 공 잡은 선수 멀뚱멀뚱 직관하고, 선수들 움직임은 둔하고.. 간절함 절실 이런 키워드로 우리팀 선수들도 많이 까였지만


시즌 전체적으로 보면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님. 처음에는 전술 없이 선수들의 즉흥적인 플레이로도 경기가 잘 풀림. 그게 한 3-4경기는 통해. 근데 그 다음부터 진작 폼이 떨어졌던 선수들, 그럼에도 팀을 견인하던 선수들, 팀 핵심 선수들 이 순서대로 선수 개개인의 플레이가 통하지 않으면서 팀이 서서히 무너짐. 그러면서 무승부가 늘고 지는 경기가 많아짐. 우리 남아공전처럼 스탯만 보면 점유율로 압도하는 것 같지만 한번 나온 턴오버로 실점까지 나옴.


그러면 어떻게 되냐. 선수들이 소극적으로 변함. 실점이 두렵거든. 내 시도 한번에 상대팀이 우리 골문까지 옴. 다행히 남아공 결정력이 좋지 못해서 대량 실점은 안했지만...


이 경기 하나로 선수들의 간절함을 판단해선 안된다는 말을 하고 싶었음. 한 경기만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 근데 우린 홍명보호의 많은 경기를 봐왔고. 체코전 멕시코전 남아공전 서서히 무너지는 걸 느꼈잖아. 선수들 처음부터 그러지 않았음...


당연히 감독이 뛰지마 이걸 주문하진 않았겠지. 그치만 세부적인 전술 지시 없이 선수들이 알아서 움직이는 것도 팀플레이에선 엄청나게 리스크가 큼. 그래서 압박도 팀 단위로 하는 거고.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99 06.24 28,73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2,39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9,65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75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7,617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5,16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5648 잡담 혹시 살라 어디간다 이런거 뜬거있음? 01:50 6
1275647 잡담 1. 무명의 더쿠 2025-01-24 강인이는 휴가기간에 스페인 자주 왔다갔다함=향수병 안옴 나=한국에서 오롯이 향수병걸림 시바아알 1 01:49 20
1275646 잡담 그냥 전 라리가가 근본이라 생각해요 (주관적의견입니다.) 1 01:49 18
1275645 잡담 축선출신들 유튜브 돌고 왔는데 똑같은 얘기 반복임 1 01:49 34
1275644 잡담 강인이 꼬마가면 욱일기 이제 아예 안볼 듯?? 1 01:48 62
1275643 잡담 내 기준 강인이 왤케 싸보이지 35m... 1 01:47 42
1275642 잡담 근데 꼬마 가도 ㅂㄹ친구 한명 동료로 있음 스페인선순데 바에나 01:47 34
1275641 잡담 티켓팅 어떡하지.. 01:47 15
1275640 잡담 솔직히 꼬마 링크 진해지기 전부터 진짜 최고의 선택지라 생각한게 5 01:47 63
1275639 잡담 홍 혹시 유럽진출을 못해서 한이 맺혔던걸까 01:47 16
1275638 잡담 케찹고백 나 사실 내가 스페인 산것도 아닌데 3 01:47 45
1275637 잡담 강인이가 라리가를 떠날때까지도 라리가에 동양인이 강인이랑 쿠보 2명뿐이였는데 3 01:44 81
1275636 잡담 근데 생각은했는데 이강인 7 01:44 91
1275635 잡담 명보는 나에게 맨꼬전 티켓을 내놓아야됨 이거 정신적피해보상 필요함 1 01:44 25
1275634 잡담 피엘 강인이도 궁금했었음 3 01:41 75
1275633 잡담 이강인 그람 담경기부터 소속팀 꼬마로 나로려낰ㅋㅋ 1 01:41 75
1275632 잡담 난 아직도 이강인 이적설하면 리버풀 리츠고 그때가 떠오름ㅋㅋㅋㅋㅋ 7 01:41 91
1275631 잡담 근데 psg사가는 진짜 띠용이였음 1 01:40 73
1275630 잡담 아기레 밑에서 수비력 좋아진 이강인 좋았는데 2 01:40 57
1275629 잡담 일본에서 축구 레전드 선수 나옴 배아파 뒤질듯 7 01:40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