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수탓보다는 감독의 전술 탓이 더 크다고 말하고 싶어 물론 선수욕 할수도 있어 이해해 그렇지만 내가 여때까지 축구를 봐온바에 따르면 대부분 감독이 무능하면 나오는게 딱 우리나라 대표팀의 현모습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