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오늘 경기의 문제점은 쓰리백에 대한 전술 이해도도 없는데 선발도 구렸던거라고 생각함
137 2
2026.06.25 18:24
137 2

체코전 멕시코전에 쓰리백으로 나왔을때는 수비적인 안정감은 있었음

문제는 오늘 수비가 안좋고 느리고 공격이 약한 이태석이 선발이고 전방압박을 같이 해줄 이재성과 손흥민이 선발 라인업에 빠지면서 다 꼬임
 

공격적인건 체코전부터 문제인데 원래 쓰리백을 쓸때 가장 중요한건 윙백들 움직임임

센터백이 세 명이나 있기때문에 빌드업에 관여시키면서 오버래핑도 많이 하고 측면에서 공격적으로 써야되는데 홍명보호 윙백들은 오퍼래핑도 적고 빌드업 관여는 1도 안함

 

솔직히 동일 선발 라인업에 4백이었어도 경기력은 개털렸을거라고 봄

반대로 오늘 전술에 전반부터 손흥민 이재성 옌스나 손흥민 조규성 옌스가 나왔으면 훨씬 경기력 좋았을거라고 봄

 

결론은

1. 홍명보는 쓰리백시 윙백들을 어떻게 써야하는지에 대한 전술 이해도가 1도 없다

2. 선발 라인업부터가 엉망이었다 원래 주전조가 나왔으면 경기력은 올라갔을거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59 00:05 14,14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0,0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5,77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4,333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4,160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5041 잡담 이강인 살리는 전술을 써야하는거 아닌가 20:52 11
1275040 잡담 ㅅㅇㅇ는 걍 풀백이 맞는데 20:51 29
1275039 잡담 독일이 복수하진 않겠지? 2 20:50 79
1275038 잡담 설기현은 한범이 올린것도 문제라고 하네 20:49 79
1275037 잡담 이런 장면들은 자리 지키라는 전술 지시 때문인가? 5 20:48 119
1275036 잡담 홍씨 경질해라 있는 게 독이야 흥민이가 감독 겸 주장하고 3 20:48 48
1275035 잡담 파리처럼 윙백이 하키미 누누였음 공격적으로 쓰는거 존나 이해할듯 20:48 20
1275034 잡담 티빙으로는 중계 못 봐? 오로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치지직 봐야 함? 3 20:47 21
1275033 잡담 원래 홍명보가 윙백을 윙어처럼 쓴다고 3 20:47 84
1275032 잡담 윙백 살리고 이강인 죽이는 전술ㅋㅋ 9 20:45 157
1275031 잡담 튀니지 형님들이 옳앗다.. 20:45 66
1275030 잡담 진짜 캐비어로 알탕이라도 끓여줘라 제발 1 20:44 35
1275029 잡담 이강인 이러는거 처음봄... 8 20:44 252
1275028 잡담 아 그냥 홍명보 경질하자 10 20:44 105
1275027 잡담 한국말도 제대로 못하는데 국적이 오백개가 생김 1 20:44 19
1275026 잡담 윙백이 하키미면 ㅇㅈ 2 20:43 78
1275025 잡담 한국이 진 게 얼마나 어이없으면 일부러 진 거라는 소리가 나오지ㅋㅋㅋ 1 20:42 38
1275024 잡담 졌잘싸였으면 아쉽지도 않아 20:42 10
1275023 잡담 윙백들이 일대일이 전혀 안되는데 어케 윙백을 시켜요 20:42 16
1275022 잡담 고의 패작이면 강인이가 잔디를 쥐어뜯엇겠냐 20:42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