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유니폼 종류 간단설명(레플리카 vs 어센틱 vs 지급용)
7,977 3
2022.09.19 20:24
7,977 3
우리국대 스폰서인 나이키 기준으로
하나의 유니폼은 일반적으로 저 3가지로 구분된다보면됨

1. 레플리카

말 그대로 복제품
어센틱이랑 모양은 같은데
유니폼 재질이랑 세부 디테일이 어센틱과 다름

소재가 하나 낮은 등급(나이키는 dri fit)
세부 디테일 적으론 나이키 스우시 로고랑 축구협회 마크가
박음질 처리되어있음

그래서 오히려 관리하기엔 (=막 빨기엔) 편함 왜냐면 세탁기 돌려도 안떨어지니깐

보통 일반적으로 유니폼 사면 레플구매하면 됨


2. 어센틱

선수지급용과 동일한 재질이랑 디자인도 동일(아닌경우도 있긴함)
레플보다 핏도 조금 타이트한 경우가 있음
디테일도 선수용이랑 같은데
선수용은 경량화때문에 나이키로고랑 축협마크같은게 열부착식이라

막 빨았을경우에 떨어질 우려가 있음

그리고 레플보다 비쌈
선수들이랑 동일한 촉감을 맛보고싶다면 어센틱으로


3. 지급용

지급용은 안팔음
가끔 나오는 중고거래로 구해야함
어센틱과 대부분 동일하나

일단 남자국대용 유니폼도 핏이 엄청엄청 타이트함 여자가 입어도 아마 타이트하다고 느낄듯?

그리고 20/22 우리국대 어웨이 처럼
선수 번호랑 이름 마킹 잘보여야한다는 피파 규정때문에 지급용만 넘버링이 박스처리되어서 지급용만 디자인이 다를수있음

내가보기엔 이번 22/24 유니폼도 어웨이는 지급용은 디자인 다를수도 있을가능성 있어보이긴하는데
일단 발표샷은 동일한거같아서 이건 선수들 뛰는거봐야함

이런거 때문에 지급용만 구하는 사람들도 있음


가끔 어센틱=지급용이라는 사람있는데
최소한 나이키는 아님 어센틱이랑 지급용이랑 다름 나이키는
일단 핏이 어센틱이랑 지급용이랑 확연하게 차이남

나머지 브랜드는 케바케
어센틱하고 지급용 구분 안두는브랜드도있고

그리고 나이키 지급용은 프린팅탭으로 어센틱이랑 구분하긴하는데
이거도 100%는 아님 20/22때 우리국대 지급용은 걍 프린팅탭이고
나이키 지급용 중에 프린팅 탭 쓰는데 가~끔있음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7 06.19 52,52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1,4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4,160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0638 잡담 요케 영입전에 훌리안 120m 제안했는데 꼬마에서 거절했었구나 1 13:13 31
1270637 잡담 알제리 튀니지 남아공 실력이 어떤거 같아? 1 13:12 14
1270636 onair 지금 경기장이 리바이스 스타디움이라 겁나 큰 리바이스 로고 있는데 13:10 24
1270635 잡담 훌리안-꼬마 저 신사협정이 찐이라면 구단이 이해 안간다 2 13:08 80
1270634 잡담 걍 이번건은 훌리안-꼬마 사이에 괜히 바르샤만 욕먹은격임 1 13:04 71
1270633 잡담 메시는 지도자는 못할거같아 4 13:01 167
1270632 잡담 근데 훌리안은 왜 1년만에 나가고 싶어한거야? 2 12:59 103
1270631 잡담 이번 이적사가는 꼬마 구단주가 잘못한거같음 8 12:46 313
1270630 잡담 프랑스 스쿼드가 사기긴 사기다 4 12:44 146
1270629 onair ㅁㅊ 요르단 헛발된게 패스돼서 골 넣음ㅋㅋㅋㅋ 1 12:37 103
1270628 onair 요르단 골ㅋㅋㅋㅋ 12:37 24
1270627 onair 알제리 넣을 거 못 넣더니.. 12:36 37
1270626 onair 요르단 선제골 12:36 21
1270625 잡담 이번 월드컵 노르웨이 팬들이 제일 재밌게 즐기는듯 6 12:33 193
1270624 잡담 일본방송: 메시는 어떻게 해서 그런 드리블 스킬을 익힌 것일까? 5 12:31 252
1270623 잡담 리버풀) 클롭이 마카 유니폼 가져갔다 6 12:31 79
1270622 잡담 맨시티) 란드 월드컵 두번째 MOM🩵 1 12:30 44
1270621 잡담 메시 pk 안놓쳤으면 월드컵 최초 기록 쓰는거였지? 2 12:27 158
1270620 잡담 두번째골 메시 이짤 미쳤네 2 12:27 119
1270619 잡담 메시는 자기 축구 어떻게 하는지 설명한 적 있나? 2 12:23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