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유니폼 종류 간단설명(레플리카 vs 어센틱 vs 지급용)
7,977 3
2022.09.19 20:24
7,977 3
우리국대 스폰서인 나이키 기준으로
하나의 유니폼은 일반적으로 저 3가지로 구분된다보면됨

1. 레플리카

말 그대로 복제품
어센틱이랑 모양은 같은데
유니폼 재질이랑 세부 디테일이 어센틱과 다름

소재가 하나 낮은 등급(나이키는 dri fit)
세부 디테일 적으론 나이키 스우시 로고랑 축구협회 마크가
박음질 처리되어있음

그래서 오히려 관리하기엔 (=막 빨기엔) 편함 왜냐면 세탁기 돌려도 안떨어지니깐

보통 일반적으로 유니폼 사면 레플구매하면 됨


2. 어센틱

선수지급용과 동일한 재질이랑 디자인도 동일(아닌경우도 있긴함)
레플보다 핏도 조금 타이트한 경우가 있음
디테일도 선수용이랑 같은데
선수용은 경량화때문에 나이키로고랑 축협마크같은게 열부착식이라

막 빨았을경우에 떨어질 우려가 있음

그리고 레플보다 비쌈
선수들이랑 동일한 촉감을 맛보고싶다면 어센틱으로


3. 지급용

지급용은 안팔음
가끔 나오는 중고거래로 구해야함
어센틱과 대부분 동일하나

일단 남자국대용 유니폼도 핏이 엄청엄청 타이트함 여자가 입어도 아마 타이트하다고 느낄듯?

그리고 20/22 우리국대 어웨이 처럼
선수 번호랑 이름 마킹 잘보여야한다는 피파 규정때문에 지급용만 넘버링이 박스처리되어서 지급용만 디자인이 다를수있음

내가보기엔 이번 22/24 유니폼도 어웨이는 지급용은 디자인 다를수도 있을가능성 있어보이긴하는데
일단 발표샷은 동일한거같아서 이건 선수들 뛰는거봐야함

이런거 때문에 지급용만 구하는 사람들도 있음


가끔 어센틱=지급용이라는 사람있는데
최소한 나이키는 아님 어센틱이랑 지급용이랑 다름 나이키는
일단 핏이 어센틱이랑 지급용이랑 확연하게 차이남

나머지 브랜드는 케바케
어센틱하고 지급용 구분 안두는브랜드도있고

그리고 나이키 지급용은 프린팅탭으로 어센틱이랑 구분하긴하는데
이거도 100%는 아님 20/22때 우리국대 지급용은 걍 프린팅탭이고
나이키 지급용 중에 프린팅 탭 쓰는데 가~끔있음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67 06.22 17,88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9,2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1,5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3,820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4,160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0617 잡담 연어국고등어국 귀엽고 멋지다..낭만있어 11:43 15
1270616 잡담 아스날이 이번에도 훌리안 노릴까? 4 11:40 34
1270615 잡담 월드컵 재밌다ㅜㅜ 월클들이 잘하니까 더 재밌어 1 11:38 28
1270614 잡담 아르헨은 빨리 라우타로랑 훌리안이 폼 올려야겠던데 6 11:34 66
1270613 잡담 잉글경기는 시간대가 계속 빡세네 2 11:28 83
1270612 잡담 오스트리아가 네덜란드 독일 노르웨이 다 잡았었네 2 11:25 116
1270611 잡담 이럼 프랑스 노르웨이는 100퍼 전력으로 붙진 않으려나 3 11:25 96
1270610 잡담 나 메시 두번째골 지금 봤는데 저게 사람임...? 4 11:23 127
1270609 잡담 외데 넘 귀엽ㅠ 2 11:18 77
1270608 잡담 노르웨이 선수들 응원 따라하는거봨ㅋㅋㅋㅋㅋㅋㅋ 9 11:16 235
1270607 잡담 메음홀 경기 순서도 진짜 ㅋㅋㅋㅋㅋ 11:14 86
1270606 잡담 프랑스 노르웨이 지는 팀은 32강 코트디부아르 만날 가능성 큼 6 11:13 155
1270605 잡담 노르웨이 수비 집중력만 더 키우면 진짜 괜찮은 팀 같음 1 11:11 71
1270604 잡담 프랑스 노르웨이 32강 진출은 확정이지? 4 11:09 128
1270603 잡담 연어고등어국 4강까지 갔으면 좋겠다 1 11:09 62
1270602 잡담 외데고르 홀란드 훈훈하다 8 11:06 258
1270601 잡담 노르웨이 이겼다 11:04 28
1270600 잡담 방금 홀란드 편집 ㅁㅊ ㅋㅋㅋㅋㅋ 1 11:03 126
1270599 잡담 세네갈 승점0점 득실-3 / 이라크 승점0점 득실-6 11:02 74
1270598 잡담 메시 pk 놓친거 해트트릭 땜에 아쉽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7 11:00 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