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여배) 스앤플 아쿼 2명
234 5
2026.06.24 23:30
234 5
2군에 대한 논의 전혀 없었다고 들었음

간단하게 같은 돈을 쓰더라도 우승 가능성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자는 논의에서 결정한 것 같다


구단의 의사임

연맹이나 새 총재 주장 아님

구단의 제안이 절대 다수일 때만 반영되는 것


그동안의 의사결정과 다른 점

연맹에서 이사회 통과할 때는 실무위에서 의견 모으고 이사회로 올라갔었음 그러나 이번 안건은 이사회에서 먼저 논의되고 실무위원회로 내려감


배구 잘 모르는 단장 많음 14개구단 중 절반 이상

그런 사람들이 배구계에 오래 남아있는 단장들 주장에 휩쓸린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을 받음

이게 남자부 이야기라면 


여자부는 

우리는 더 이상 국내 선수들에게 그들의 실력에 걸맞지 않는 연봉을 주지 않겠다는 의사도 담겨있음

어쨌든 샐캡이 더 이상 오르지 않을 거고 남자부와 격차도 많이 줄였음

여전히 차이가 크다는 시각도 있는데 여자부 구단은 돈을 쓰고 싶지 않음

김연경급 선수가 없는 이상 더 이상의 지출은 없다

그러면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력을 보강할 것이냐

아시아쿼터를 써보니 적은 돈에 굉장히 효율적이더라 가성비가 좋더라 그럼 우린 아시아쿼터를 더 써보자

이런 식의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보면 됨


김효경 기자가 보는 장점

1. 아클챔

내년부터는 우승팀이 avc에 무조건 나가야함

다른 팀은 외국인 선수를 3명씩 쓰는데 리그 규정이 둘이라 기껏해야 둘만 나감 세 명을 확보하면 고정적으로 3명이 나갈 것


2. 외국인 선수와 경쟁해야 실력이 큼

우리가 못한 것도 있지만 그들의 실력이 올라가기도 함 (남배 avc컵 태국 인도네시아)

그 리그에서 외국인 선수를 많이 쓰고 그들과 싸우다보니 자연적으로 경기력이 향상된 부분도 있다고 봄


3. 포지션 다양성

외국인선수가 1명일 때 무조건 아포짓이라 토종아포짓이 씨가 말랐음

이 현상은 계속될 것이지만 아쿼 우리 팀에 맞는 선수로 데려옴 3명으로 늘어나면서 세터 리베로 등 더 다양해질 수 있다

실제로 모 구단 관계자는 3명으로 늘어나면 세터 쓸 수 있다고 함

좀 더 다양한 배구를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단점도 알고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님


그 뒤에 사견들 계속 나오는데 여기까지만 적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63 00:05 3,00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8,35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5,2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알림/결과 🏐25-26시즌 배구방 인구조사 결과🏐 36 25.12.01 7,8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589181 잡담 여배) 2군리그 도입 논의조차 안한건 진짜 처참하다ㅋㅋㅋㅋㅋㅋㅋ 1 00:56 114
589180 잡담 여배) 리그 수준 운운도 눈가리고 아웅이야 2 00:36 106
589179 잡담 여배) 돈 쓰기 싫어서 시작한 제도가 결과적으로 몸값 더 올려놓은거 아님? 3 00:31 131
589178 잡담 남배) 숲 avc컵 온라인 독점 생중계 06.24 132
» 잡담 여배) 스앤플 아쿼 2명 5 06.24 234
589176 잡담 여배) 시마무라 sv리그 복귀 4 06.24 676
589175 잡담 남배) 파에스 일본 리그팀 감독 됐네 06.24 240
589174 잡담 여배) 국내 아포짓 사라진거 보면서도 또 똑같이 하네 3 06.23 983
589173 잡담 여배) 지금도 심각한데 어린애들 배구 진짜 안하려 하겟네 3 06.23 822
589172 잡담 여배) 이러다 윙은 아쿼로만 채우는 팀도 생기겠다 5 06.23 748
589171 잡담 여배) 이도 저도 아니고 그냥 국내 애들 설자리만 없어진 거 같은데ㅋㅋㅋㅋㅋ 2 06.23 462
589170 잡담 여배) 이번에 avc에서 활약한 방림이 현수도 팀 사정 아니었으면 쉽지 않았을거 아냐? 2 06.23 515
589169 잡담 여배) 그냥 덜렁 아쿼만 2명으로 늘리네 ㅋㅋㅋ 2 06.23 528
589168 스퀘어 27-28시즌부터 남자 외인2+아쿼1, 여자 외인1+아쿼2 로 정원 확대 / 올해부터 외국인 교체 5라까지만 22 06.23 1,056
589167 잡담 남배) 케이비 감독보다 임시 연고지가 더 궁금함 5 06.23 699
589166 잡담 현건) "실업팀 그리고 은퇴까지 생각했죠" 현대건설에서 다시 시작하는 서른살 이한비 4 06.22 874
589165 잡담 남배) 케이비 감독 언제뜨냐 8 06.22 678
589164 잡담 여배) avc 다시보기 필요한 사람 있으려나 8 06.22 602
589163 잡담 [포토] 제14회 배구인 자선 골프대회 개최 15 06.22 1,446
589162 onair 여배) 독일 이겼다!!!! 06.22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