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1인 뚜벅이 구례 여행 후기

무명의 더쿠 | 12:28 | 조회 수 139

여행방에서 조언 받아서 갔어

택시비 비싸니까 숙소비를 절약하라고 했는데 듣기를 정말 잘 함


나는 수도권 지역이고, 평소에도 택시 잘 타서 택시비에 대한 체감이 별로 안 클 줄 알았는데 구례는 생각했던거 보다 더 비싼다 생각이 들었어


버스는 천원으로 저렴한데, 시간 맞추기 쉽지 않았고

버스 시간보다 20분 일찍 나가있었는데도 버스가 지나가지 않는 경우가 있었어

또 버스가 종점 기준 시간만 적혀있다보니 나는 만약을 대비에 계속 터미널로 가서 버스탔어 


화엄사, 쌍산재, 사성암, 5일장, 서시천 이렇게 다녀왔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건 서시천! 

약간 안양천 느낌인데 뒤에 산으로 가득해 건강하고 포근한 느낌이 좋았어


화엄사랑 사성암은 올라가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올라가서 보는 전망과 절이 주는 기운에 압도되어 경건해지더라 


쌍산재는 비오는 평일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놀랐고, 다음엔 꼭 여기서 묶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 


5일장은 생각했던 시골 5일장! 구민들에게 들어보니까 4~5년 전에는 끌차?마차? 같은거로 나와서 장이 열렸는데 그 때가 더 재미있었데

지금은 소방도로라서 정비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해


식당은 맛집이라 추천 받았던 곳들은 2인부터 가능해서 못가서 아쉬웠어 백반도 2인부터가 많더라고 ㅠ 

그래도 혼자왔다고 챙겨주시려는 어르신분들이 많았고, 덕분에 잘 먹고 다님!!


뭔가 투덜거리는 후기가 된거 같지만...! 

다음에는 체력을 더 길러서 걸어다니러 오던지, 운전연습을 해서 차를 가져오고 싶은 또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였어


도움을 주었던 덬들에게 모두 감사를 표하며

이건 후기방에서 추천 받아 갔던 서시천이야! 진짜 안갔으면 크게 후회할 뻔!!!! 

구례갈 덬들은 날씨 좋을 때 꼭 가봐!

tLGwJs

PYFzGF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아고다는 여행방 공지로 올려놨음 좋겠어(...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56
  • 해외여행 후 한국 입국 시 세관신고 관련 정리 73
  • 내가 인터넷 면세점 싸게 터는 팁 (장문주의) - 마지막업데이트 17.1.30 750
  • 캐리어 선택 방법을 정리해 봄 - 마지막업데이트 17.1.30 373
  • 여행방 오픈 알림 6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삿포로 빙설의문은 공홈예약에서 삼대게 코스가 예약이 안되네? 여름엔 털게 못먹어?
    • 13:54
    • 조회 2
    • 질문
    • 제주항공 포인트 이벤트로 좌석지정 공짜로했다
    • 13:53
    • 조회 10
    • 잡담
    • 10시 현재 태풍 영향 지역
    • 13:50
    • 조회 28
    • 정보/팁
    • 호주 시드니 가는데 젯스타 어때..!??
    • 13:45
    • 조회 17
    • 잡담
    2
    • 상해 상하이 1일차 일정 다 소화 가능해보여?
    • 13:40
    • 조회 25
    • 잡담
    4
    • 금요일에 도쿄가는데 괜찮겠지?
    • 13:36
    • 조회 28
    • 잡담
    1
    • 아시아나 공식메일까지 오니까 뭔가 기분이
    • 13:33
    • 조회 88
    • 잡담
    1
    • 9월 장가계도 더워?
    • 13:29
    • 조회 12
    • 질문
    • 삿포로 4박 5일가는데 일정 짜보니 4박5일도 짧다ㅠ
    • 13:16
    • 조회 66
    • 잡담
    3
    • 나 진심 여기서 고베에 영업당함
    • 13:11
    • 조회 104
    • 잡담
    4
    • 런던-에든버러 당일 왕복 완전 아침에 가면 싼가..?
    • 13:06
    • 조회 53
    • 잡담
    2
    • 토일월화 오사카 나 너무 태평한가?? (질문도 있엉)
    • 12:47
    • 조회 99
    • 잡담
    6
    • 8월 오사카 유니버셜 갔던 적 있는데 진심 입장후 기억이 하나도 없음
    • 12:38
    • 조회 76
    • 잡담
    1
    • 바셀 마드리드 인아웃 어떻게 하는편이 좋을까?
    • 12:35
    • 조회 29
    • 잡담
    2
    • 1인 뚜벅이 구례 여행 후기
    • 12:28
    • 조회 139
    • 후기
    3
    • 하 레전드 멍청비용 나가서 괴롭다
    • 12:21
    • 조회 180
    • 잡담
    2
    • 상해에서 금융앱 잘안열린단 소리가있던데 진짜야?????제발 해협
    • 12:15
    • 조회 144
    • 잡담
    8
    • 금요일 오키나와 가는데 결항 가능성 커보이는데 그럼 그냥 현장애서 다른 나라 예매할까 생각중..
    • 12:13
    • 조회 49
    • 잡담
    2
    • 상하이 이심 어디가 젤나을까??
    • 12:09
    • 조회 49
    • 잡담
    6
    • 7월 유류할증료 내린다고해서 질문
    • 11:44
    • 조회 222
    • 잡담
    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