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칭다오 다녀왔는데 알리페이 결제때문에 여행 망할뻔,,
359 14
2026.06.22 11:56
359 14

중국 한 10년만에 간거고 그당시엔 QR 슬슬 도입되던 중?이라 여행자들은 대체적으로 현금 썼었거든

(현지사람들만 qr쓰는 분위기였던 기억) 


알리페이 위챗 고덕 따종디엔핑 메이투안 디디 다 받아서 준비해가긴 했는데 현지 도착해서 알리페이로 결제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무슨 결제 기능이 비활성화 됐다면서 갑분 결제가 막힌거야..........ㅠ


LmFdqz

검색해보니까 보통 보안문제, 실명인증 안됐거나, 카드등록 오류라는데 

이미 실명 인증도 다 하고 간 상태였는데 또 여권사진 촬영서 추가 신분 인증정보 제출하라더라고? 

여권사진 촬영해서 제출했는데도 뭔가 제대로 안돼서 완전 당황.....


일단 급하니깐 친구한테 결제 해달라고 하고 나중에 정산하기로 했는데 여권사진이며 비디오 촬영이며 다 시도했는데도 여행 끝날때까지 해결이 안됐고^^^^^


그나마 위챗페이는 돼서 디디 결제는 내가 맡아서 했는데 식당이나 가게 가도 알리가 기본이다보니 알리 막히니까 메뉴보고 결제하는걸 1도 못함ㅠㅋㅋ 

(물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겠지만 초반엔 당황해서 못하고, 나중엔 그냥 친구가 바로 qr읽는게 빨라서 나도 포기🫠) 


그리고 영어가 진심 진심 안통하고 단어로 말해도 못알아듣는 경우가 많아서 뭐 하나 할때마다 캡쳐하고 번역기 돌리고하는거 너무 번거로워서 여행이 좀 피로했어 

앱들도 영어나 한글지원 없는 경우도 꽤 있다보니 보기 쉽지 않고...




최근에 다녀온 여행지가 일본, 대만, 태국, 홍콩인데

여기들 대비 넘사로 결제나 소통에 스트레스를 받았던듯,,, 


혼여 좋아하는데 이번 같은 경우 같이 간 친구 없었으면 나 정말 막막해서 엉엉 울었을지도ㅋㅋㅋㅋ 



칭다오 자체는 진짜 뭐 대단히 볼건 없었지만 

그래도 2,3박 정도 하면서 여유롭게 주요 스팟 둘러보기엔 괜찮았던 것 같애

로봇 배달도 시켜보고 원장맥주도 마시고 케이블카 타고 공원 구경도 하고~

여러번 다시 오거나 할 여행지는 아닌 것 같고 한 번 정도 경험했으면 된 정도ㅋㅋ 



아무튼 갔다오면서 나중에 엄마아빠 효도차 중국 여행 보내드리려면 무.조.건 패키지로 보내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구한다..


다들 현지가서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페이는 꼭 알리,위챗,카카오 이런거 다 예비로 등록해놓고 가ㅠ



ZlDYoY

maDNxM


OTovUP


ohcQOJ

댓글 1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18 00:05 8,40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1,2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02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8,87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공지 정보/팁 아고다는 여행방 공지로 올려놨음 좋겠어(...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56 24.07.29 92,973
공지 정보/팁 해외여행 후 한국 입국 시 세관신고 관련 정리 73 24.07.10 64,674
공지 정보/팁 내가 인터넷 면세점 싸게 터는 팁 (장문주의) - 마지막업데이트 17.1.30 750 16.05.10 223,999
공지 정보/팁 캐리어 선택 방법을 정리해 봄 - 마지막업데이트 17.1.30 373 16.05.09 215,895
공지 잡담 여행방 오픈 알림 66 16.04.13 143,31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72424 잡담 혹시 혼자 패키지로 가기 좋은 여행지는 어딜까? 추천 좀 해줘 15:03 3
172423 잡담 혼여 해외여행 처음가봐 ㅋㅋㅋㅋㅋㅋ 2 14:55 41
172422 잡담 곧 중동(이집트)가는데 안경쓴 사람도 선글라스 필수야? 2 14:45 56
172421 잡담 제헌절 연휴 도쿄가는 건 좀 비추인가? 9 14:29 128
172420 잡담 7월말쯤 삿포로 가려고 알아보려니 다 비싸더라구 인당 항공권숙소 거진 100정도 들었거든. 4 14:27 65
172419 잡담 이번주에 국중박 방문하고 싶었는데 걸리는게 하나 있어 2 14:16 109
172418 잡담 제일 힘들었던 비행 말해보자 13 13:50 200
172417 잡담 부산에서 전라도 여행가려는데 5 13:35 124
172416 잡담 몽골 패키지 가는데 궁금한점..! 4 13:34 91
172415 잡담 지방덬이 당일치기로 국중박 갔다오는거 어때? 8 13:24 154
172414 잡담 여름 삿포로 혼여에 좋은 곳 / 가족여행 좋은 곳 ㅊㅊ 해줘! 5 13:24 64
172413 잡담 42도는 어떤날씨일까? 11 13:19 205
172412 질문 8월 말 제주갈까 강원도 갈까? 6 13:10 53
172411 잡담 직장인들 올해 여행계획 어케돼? 18 13:00 186
172410 정보/팁 태풍 메켈라 진행방향(오키나와-큐슈 가는 사람)+팁 1 12:47 137
172409 잡담 스페인 2주 여행 가는데 스페인 다녀온 덕들 조언좀 해줄래 20 12:42 146
172408 잡담 상하이 호텔 질문 1 12:25 67
172407 잡담 삿포로 식도락 여행할거면 비수기에 가도 괜찮나? 8 12:23 197
172406 질문 7월 중순에 패키지갈거면 그냥 출발확정으로 예약하는게 낫겠지? 3 12:12 59
172405 잡담 흑흑 장거리 비행기 가운데자리 앉아서 가야하네 2 12:01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