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날 자리도 옆으로 치우쳐져 있었지만 운 좋게도 두 번째 줄이었고, 마마가 앉는 쪽에 있어서 마마가 제 앞에 서 있던 시간이 꽤나 길었습니다. 둘째 날 머리는 풀어져 있었고 긴소매 꽃무늬 원피스에 단정한 하이힐을 신었어요. 첫째 날의 귀여운 발동작은 없었지만 아가씨 같은 우아함이 느껴졌습니다.
마마가 낮에 상하이에서 돌아다닌 곳을 보여주며 사진을 공유해 주었고, 모두가 "귀여워!"라고 말할 때마다 마마는 행복하게 웃으며 감사 인사를 했어요. 맛있다고 설명할 때는 웃음을 멈추지 못하며 "정말 맛있어요"라고 말했답니다. 빠른 선택 질문에서 마마의 선택은 성격에 아주 잘 맞는다고 해야 할까요.
"내가 남자라면 스가이 유우카와 데이트하고 싶을까요?"라는 질문에 마마는 부끄러워하면서, 기회가 된다면 여기 있는 사람들 누구든지 데이트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스가이 유우카, 당신 정말 대단해요).
가족이나 친구를 잊게 되는 것과 자신이 잊히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기억하는 쪽이 더 힘들 것 같아서 자신이 감당하는 게 좋겠다고 말한 마마는 참으로 다정하네요. 하이라이트 순간 중 하나는 조용한 순간에 "잊지 않을게!"라고 외쳤을 때, 마마가 웃으며 두 번이나 "잊지 않을 거야!"라고 말해주며, 통역사도 그 분위기를 이어받아 "오늘을 모두 기억해 주세요"라고 해주었어요. 마마도 반드시 기억해달라며 약속하자고 했어요.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중국 팬들이 자신을 "마마"라고 부르는 것을 말할 때, "마마" 발음을 시도하며 연습하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어요. '내가 설명할게' 같은 비슷한 게임에서도 마마가 이야기하는 방식을 보면 정말 이야기 잘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려워도 "열심히 할게요!"라고 중국어로 말해주었고, 정말 귀여워서 사람의 마음을 녹였답니다.
공포상자 게임에서 모두가 "무서워!"라고 외치며 마마를 놀라게 할 때, 마마가 잘못 만져서 아닌 물건을 잡기도 했지만, 그것도 재미있었어요. 통역 대목에서는 모두가 정확히 맞추어 중국어로 읽어주었더니 마마가 "중국 사람들은 대단해요!"라고 했고, 통역사도 그 분위기를 잡아 "스가이 씨가 정말 훌륭하다고 했어요"라고 해줬어요. 정말 즐거운 분위기였습니다.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제 앞자리 친구가 마지막까지 남았는데, 마마가 앞에서 정말 진지하게 마이크를 건네며 팬의 말을 들었어요. 그 친구가 "팬들 마음 속에서 마마는 세계 최고입니다. 스가이 유우카, 세계에서 가장 최고라고 말해 주세요."라고 말했더니, 마마가 놀라며 "세계 최고요?"라고 하다가, 연습해서 당당하게 "저 스가이 유우카는 세계 최고입니다"라고 일본어와 중국어로 말했어요. 정말 그 친구가 우리의 마음을 잘 전달해 준 순간이었어요.
둘째 날은 마마의 음력 생일이기도 해서, 단체 사진 전에 팬들이 준비해온 생일 현수막을 모두 함께 들었고, 모두가 목청을 가다듬고 생일 노래를 불렀어요.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팬들은 통역사에게도 "고생하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를 나눴고, 통역사도 감동해 눈물을 흘렸어요. 노래가 끝난 후, 모두가 "yuuka! yuuka! yuuka!"를 외쳤고, 마마는 매우 감동하며 "사랑해요,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어요. 우리의 사랑이 전달된 순간 같았습니다. 마마는 "29살이 되어도 계속 노력할 거예요"라고 마지막으로 말했어요.
마지막 전달 시간에는 제가 "생일 축하해요, 잊지 않을게요"라고 말했고, 마마도 감동한 듯 "잊지 않을게요"라고 대답해 주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퇴근 인사 때 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다시 용기를 내서 마마에게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중간에 이상한말이 있는것같은데
저렇게 유사퍼먹일 여자가 아닌데 번역기상으론 그렇댄다..갑자기 배아파지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