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격증 컴활 1급 필기 독학 가능해??
2,045 2
2019.01.07 15:28
2,045 2




퇴사하고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았는데 난 전액지원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 ㅜ

인강 제일 싼 게 자비 68,000원 정도? 하는데 필기 + 실기 합친 걸로 탑텐? 머 거기껀데

컴활 1급은 유동균 인강이 최고라고 해서 그냥 내일 배움카드꺼 말고 유동균 인강 들을까 하는데

실기만 들으면 7만원, 필기 합치면 10만원 돈이더라고

당장 만원도 아까운 백수라 ㅜㅜ 고민중이야


그냥 내일배움카드 사이트에서 실기+필기 6만8천원짜리 들을까

아님 필기 독학하고 유동균 실기만 들을까

것도 아니면 유동균으로 필기 + 실기 다 들을까???


뭐가 제일 나은 방법일까 ㅠㅠㅠㅠ 같이 고민해주라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1 06.21 21,41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0,47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9,0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6,36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702 공시 소수 직렬은 필합이 최합이야? 1 12:29 16
124701 공시 누구 채점할까봐 입력 생길까봐 내내 그거 보고 있어 ㅜㅜ 3 12:24 45
124700 공시 필기는은 몇배수뽑아 1.2?3? 12:21 18
124699 공시 실응시자 180명정도인데 65명정도 입력한거면 12:16 43
124698 공시 마킹병이라는거 기만인줄 알았는데 2 12:13 75
124697 공시 전북 최합발표일 왜이렇게 빠름 4 12:12 83
124696 공시 시험 당일날 긴장안하고 불안함없이 공부하는게 합격 방법인듯 2 12:10 82
124695 공시 끝나니까 왤케 눈도 아침일찍 번쩍번쩍 떠지냐; 12:06 21
124694 공시 독서실 짐빼러가야되는데... 3 11:52 140
124693 공시 지방직 15년이상 거주 가산점 올햐부터 되는거야?? 3 11:52 183
124692 공시 3차컷 언제 나오냐 11:48 40
124691 공시 가산점 자격증 등록!!!!!!!!!! 11:48 56
124690 공시 대구 88점 덬들있니.... 11:45 72
124689 잡담 시험 끝나고부터 계속 놀게된다.. 11:43 62
124688 공시 컷도 낮은 지역인데 난 3년째 제자리네 11:38 82
124687 공시 궁금한게 있는데,,,,, 선발인원이 만약 30명인데 필기합격자?가 35명이면 5 11:37 145
124686 공시 올해까진 동점자 붙여주지 지방직..? 2 11:35 196
124685 공시 나 이번에 운이 너무 좋았던거 같음 11:35 137
124684 공시 점수 넣었다 빼는 사람도 있는 건가.... 11:32 30
124683 공시 어차피 점수 입력할 생각있으면 빨리빨리 좀 하지..... 11:29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