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격증 컴활 1급 필기 독학 가능해??
2,045 2
2019.01.07 15:28
2,045 2




퇴사하고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았는데 난 전액지원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 ㅜ

인강 제일 싼 게 자비 68,000원 정도? 하는데 필기 + 실기 합친 걸로 탑텐? 머 거기껀데

컴활 1급은 유동균 인강이 최고라고 해서 그냥 내일 배움카드꺼 말고 유동균 인강 들을까 하는데

실기만 들으면 7만원, 필기 합치면 10만원 돈이더라고

당장 만원도 아까운 백수라 ㅜㅜ 고민중이야


그냥 내일배움카드 사이트에서 실기+필기 6만8천원짜리 들을까

아님 필기 독학하고 유동균 실기만 들을까

것도 아니면 유동균으로 필기 + 실기 다 들을까???


뭐가 제일 나은 방법일까 ㅠㅠㅠㅠ 같이 고민해주라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77 06.19 39,82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0,47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5,84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694 공시 독서실 짐빼러가야되는데... 1 11:52 49
124693 공시 지방직 15년이상 거주 가산점 올햐부터 되는거야?? 3 11:52 92
124692 공시 3차컷 언제 나오냐 11:48 30
124691 공시 가산점 자격증 등록!!!!!!!!!! 11:48 43
124690 공시 대구 88점 덬들있니.... 11:45 46
124689 잡담 시험 끝나고부터 계속 놀게된다.. 11:43 52
124688 공시 컷도 낮은 지역인데 난 3년째 제자리네 11:38 67
124687 공시 궁금한게 있는데,,,,, 선발인원이 만약 30명인데 필기합격자?가 35명이면 5 11:37 105
124686 공시 올해까진 동점자 붙여주지 지방직..? 2 11:35 131
124685 공시 나 이번에 운이 너무 좋았던거 같음 11:35 103
124684 공시 점수 넣었다 빼는 사람도 있는 건가.... 11:32 28
124683 공시 어차피 점수 입력할 생각있으면 빨리빨리 좀 하지..... 11:29 47
124682 공시 필합 확실한 덬들은 뭐하고 있어? 14 11:28 174
124681 공시 속상해 11:22 117
124680 공시 서울이나 광역시 같은 곳은 입력자 20% 넘어? 7 11:18 113
124679 공시 서울일행 3년연속 1점차탈인데 부모님이 1년 더 하라고 하시거든 5 11:18 161
124678 자격증 최태성쌤 한국사 심화별개념3이랑 6이랑 뭔차이야? 1 11:11 37
124677 공시 아까 ㄱㄷㄱ 게시판에서 봤는데 표본 배수 계산 참고해! 2 11:07 156
124676 공시 지직은 무조건 집근처가 최고야? 3 11:05 152
124675 공시 실응시자수 뜬 곳도 있어 확인해봐 10:57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