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전공은 진짜 회독이 중요하더라.

무명의 더쿠 | 12:50 | 조회 수 354
난 이번이 세 번째 도전이었는데 국가직 행법 말아먹고 행학도 점수 못나왔었거든.

스스로 회독이 부족하단걸 느끼고 남은 두 달반동안 행법 기출회독 계속 하고 모고 돌렸어.

행학도 기출 회독+ 막판에는 여다나 계속 회독+모고 이렇게 했는데

지방직치기 직전엔 이제 뭘 더 봐야할지 모르겠다 이런 느낌이 들었어.

확실히 다 안다! 이건 아니지만 회독으로 쌓인 자신감이랄까 그런게 생긴 기분이었어.

덕분에 이번에 둘 다 95점 맞고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

회독을 늘려서 내가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장에 가야 긴장해도 덜 실수하고 그렇게 되는 듯해.

물론 내 기준이긴 하지만 전공 점수 안나오는 덬들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5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군무원 이번 필기합격컷 몇점일거 같아...
    • 19:47
    • 조회 54
    • 공시
    2
    • 소수 직렬은 발표 당일에 가봐야지 알아?
    • 19:46
    • 조회 24
    • 공시
    1
    • 논리 기호화없이 푸는 거 ㅊㅊ함
    • 19:16
    • 조회 128
    • 공시
    • ㄱㄷㄱ 풀서비스 중에
    • 19:09
    • 조회 115
    • 공시
    2
    • 지금도 하루에 2-3명씩 꾸준히 들어와ㅠㅠ
    • 19:05
    • 조회 123
    • 공시
    2
    • 7급 피셋 많이 어려워??
    • 18:31
    • 조회 154
    • 공시
    4
    • 공단기에 점수 안 넣었는데
    • 18:24
    • 조회 257
    • 공시
    4
    • 401명 응시했는데
    • 17:37
    • 조회 212
    • 공시
    1
    • 혹시 경기도 1배수 안 필합할 거 같은 덬들
    • 17:30
    • 조회 214
    • 공시
    4
    • 필기 발표일까지 기절했다가 깨고 싶다
    • 17:09
    • 조회 155
    • 공시
    9
    • 과락으로 점수 입력한 사람들은 고점자일까 아닐까
    • 16:54
    • 조회 273
    • 공시
    8
    • 떨어질게 확실한데 군무원 보러 가는게 맞나...
    • 16:50
    • 조회 228
    • 공시
    3
    • 군무원 준비 중인 덬들에게 국어 문법 강의 조용히 얹고 갈게..
    • 16:48
    • 조회 237
    • 공시
    3
    • 군무원들아 국어 어떻게하고 있어?
    • 16:43
    • 조회 118
    • 공시
    2
    •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글인데 참고하면 좋을듯
    • 16:37
    • 조회 372
    • 공시
    1
    • 1.1배수인데 면접 우수 받고 합격하는 꽃밭 시뮬레이션 중임
    • 16:27
    • 조회 225
    • 공시
    5
    • 내년에 바뀌는게 한국사랑 문제 수 가 끝인가?
    • 16:21
    • 조회 175
    • 공시
    2
    • 1차컷이 면접컷 맞지??
    • 16:16
    • 조회 214
    • 공시
    6
    • 엥 지금 풀서비스 나만 안떠??
    • 16:07
    • 조회 143
    • 공시
    4
    • 4차까지 떠서 드디어 피라미드 떴다
    • 15:52
    • 조회 286
    • 공시
    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