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전공은 진짜 회독이 중요하더라.
372 4
2026.06.25 12:50
372 4
난 이번이 세 번째 도전이었는데 국가직 행법 말아먹고 행학도 점수 못나왔었거든.

스스로 회독이 부족하단걸 느끼고 남은 두 달반동안 행법 기출회독 계속 하고 모고 돌렸어.

행학도 기출 회독+ 막판에는 여다나 계속 회독+모고 이렇게 했는데

지방직치기 직전엔 이제 뭘 더 봐야할지 모르겠다 이런 느낌이 들었어.

확실히 다 안다! 이건 아니지만 회독으로 쌓인 자신감이랄까 그런게 생긴 기분이었어.

덕분에 이번에 둘 다 95점 맞고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

회독을 늘려서 내가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장에 가야 긴장해도 덜 실수하고 그렇게 되는 듯해.

물론 내 기준이긴 하지만 전공 점수 안나오는 덬들 참고하면 좋을거 같아.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44 00:05 17,5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0,0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7,08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6,327
모든 공지 확인하기()
19331 잡담 공부방 웃긴점 3 20:45 217
19330 잡담 벽을 느껴버리니까 좌절감이 되게 크다 3 19:23 281
19329 잡담 시험 끝나고 잠 더 쏟아지는 덬 없냐 4 17:28 128
19328 잡담 공단기 이번 설명회 갈꺼면 프패 안끊고 가는게 나을라나?? 1 16:31 108
19327 잡담 ㄱㄷㄱ 27년 대비 프패 70만원 ㄱㅊ?? 2 16:06 101
19326 잡담 프리패스 사이트 추천해줄수 있을까? 2 15:59 89
19325 잡담 와 작년컷보다 잘봤는데 1배수 밖이네 15:45 121
19324 잡담 공단기 ㅁㅈㅎ 행정법 책 추천 좀 해줘 6 14:10 145
19323 잡담 전업수험생 33살 시험떨어지고 친구들 연락하기 무섭다ㅠㅠ 16 04:02 938
19322 잡담 일본어 독학하는데 그날 외운거 노트 찍어서 매일 올려도 됨? 12 06.24 327
19321 잡담 타이머 살건데 색깔 골라줄 사람 10 06.24 436
19320 잡담 ADHD말야 11 06.24 392
19319 잡담 낯선과목 시작할때 하나도 모르겠는 경험 해본덬......... 10 06.24 477
19318 잡담 필합 전까지 뭐해? 8 06.24 451
19317 잡담 직상 실기 준비 시작해야 하는데 1 06.24 141
19316 잡담 내가 그렇게까지 똥멍청이는 아닌거같은데 6 06.24 578
19315 잡담 서울 세무가 서울 일행보다 높으면 메리트가 있나..? 6 06.24 441
19314 잡담 이번에 안될거같은 장수생들 더 할거야? 4 06.24 590
19313 잡담 시험 끝나니까 갑자기 10시에 자고 6시에 일어나짐 3 06.24 314
19312 잡담 면접부터 앞으로 남은 일들에 대해 간략히 써봄 69 06.23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