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직렬 바꾸는 거 어떻게 생각해...?
230 4
2026.06.23 17:55
230 4

진입한 지 3개월 됐고 이번 지방직 95/100/95/75/80 맞았고 지금 공부하던 직렬은 전산이야 올해 2뽑 지역임

전산은 지금 공단기 기준 합격 컷 470인데 교육행정 컷은 440이야

일단 일 년 더 해 볼 생각인데 전산이라 앞으로 지원자는 계속 많아질 것 같은데 티오는 크게 늘 것 같지 않아서

솔직히 학부 때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한 건 아니어도 확실히 전공이니까 유리한 점은 있을 것 같긴 한데

이번 지방직이 쉬웠다고 해도 컷이 너무 뛴 게 내년에도 이럴까봐 좀 그래서...

전업 공시생이라 일 년 투자하면 완전 낯선 전공이어도 어느정도 커버되지 않을까 생각 중

진지하게 이런 상황이면 덬들은 어떻게 결정할 것 같은지 궁금해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00 00:05 2,06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9,08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7,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2,81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958 공시 4차컷 나올 때까지 안 봐야겠다 01:10 52
124957 공시 아니 이 시간에 과락으로 점수 넣는건 뭐하는 거야? 2 00:34 139
124956 공시 성적 난 궁금해서 양쪽 다 입력했는데 보통 ㄱㄷㄱ에 많이하나? 1 00:29 63
124955 공부 1배수 밖이야ㅠㅠ 3 00:08 204
124954 공시 나 27살인데 7급 준비 늦나..?? 8 06.23 273
124953 공시 현직러들아..너네 의견은 어때? 2 06.23 191
124952 공시 원래 이렇게 하루사이 등수 밀리고 이러는거야? 4 06.23 204
124951 잡담 면접부터 앞으로 남은 일들에 대해 간략히 써봄(자치구배정포함) 29 06.23 333
124950 공시 재시든 다른 취준이든 자격증이든 뭐든 다시 공부할덬들 언제부터 시작할거야? 7 06.23 196
124949 공시 잠들기가 무섭다....내일또 등수 ㅈㄴ 밀려있겠지..... 3 06.23 181
124948 공시 티오 많으면 딱 1배수만 뽑기도 하진 않지? 2 06.23 191
124947 공시 영어 구문 이런거 재탕해도 돼? 2 06.23 210
124946 공시 연수원 기수는 어떻게 정해져? 경기도 1 06.23 176
124945 공시 육군 군무원 시험장소 안떴지? 4 06.23 157
124944 공시 필합발표 대체 한달씩이나 걸릴 이유가 있냐고...... 06.23 99
124943 공시 대구는 내년에 또 새로운 괴물들이 등장하겠지.. 2 06.23 278
124942 공시 과락입력해놓고 어느순간 없어져있음 1 06.23 178
124941 잡담 한국사 지식 남아잇을때 국중박 꼭 가ㅠㅠㅠ 2 06.23 329
124940 공시 작년에도 사전점수뜨고 많이 들어왔어?? 8 06.23 300
124939 어학 혹시 토익 혼자하면 힘들까??+공시 점수 있음 7 06.23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