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직렬 바꾸는 거 어떻게 생각해...?
124 3
2026.06.23 17:55
124 3

진입한 지 3개월 됐고 이번 지방직 95/100/95/75/80 맞았고 지금 공부하던 직렬은 전산이야 올해 2뽑 지역임

전산은 지금 공단기 기준 합격 컷 470인데 교육행정 컷은 440이야

일단 일 년 더 해 볼 생각인데 전산이라 앞으로 지원자는 계속 많아질 것 같은데 티오는 크게 늘 것 같지 않아서

솔직히 학부 때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한 건 아니어도 확실히 전공이니까 유리한 점은 있을 것 같긴 한데

이번 지방직이 쉬웠다고 해도 컷이 너무 뛴 게 내년에도 이럴까봐 좀 그래서...

전업 공시생이라 일 년 투자하면 완전 낯선 전공이어도 어느정도 커버되지 않을까 생각 중

진지하게 이런 상황이면 덬들은 어떻게 결정할 것 같은지 궁금해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06.19 57,84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934 공시 나 어제 마킹병땨문에 새벽에 울었는데 1 19:19 12
124933 공시 혹시 공단기 t패스 결제해본 덬 있어? 19:18 8
124932 잡담 원래 ㄱㄷㄱ 면접 강의는 내강의실에 안넣어져..? 2 19:11 39
124931 공시 마킹 검토 못했는데 마킹 실수했을 확률.. 4 19:08 61
124930 공시 내년엔 한국사가 한능검으로 대체된다는데 3급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 3 18:54 130
124929 공시 표본 꽤 찼다 싶은데 지금도 넣는 사람 꽤 있나봐 18:44 50
124928 공시 소수인원 뽑는 곳은 기도메타 밖에 없지? 2 18:35 62
124927 공시 자꾸 가족들이 면접 학원가라는데 6 18:28 253
124926 공시 사회복지학개론 공부해본 덬들 있을려나 2 18:28 29
124925 공시 1배수컷 +1점인 사람들의 모임 6 18:24 137
124924 공시 대구 컷 87 하.... 4 18:17 222
124923 공시 영어 문법책 추천해줄 수 있을까 18:12 34
124922 공시 밥 먹으려고 식당와서 밥 받자마자 컷 오른거 봤어.... 3 18:10 162
124921 공시 공단기 공숲 1배수컷이 최종합격이 아니라 그냥 면접합격컷이지? 4 18:00 188
124920 공시 인천 갑자기 컷 올랐다.. 사람도 계속 들어오네 3 17:59 179
124919 공시 아 미친 갑자기 컷 오름 ㅅㅂ.... 17:58 123
124918 공시 내가 공무원을 그리 열정적으로 되고싶은 마음이 없는것같을때 어떡해? 11 17:58 225
» 공시 직렬 바꾸는 거 어떻게 생각해...? 3 17:55 124
124916 공시 등수 어디까지 내려갈까.. 2 17:32 142
124915 공시 영어같은거 할 때 자이스토리 이런 거 하는 이유가 뭐야?? 11 16:56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