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덬들이라면 어떤 선택할 것 같아??? 도와줘....... 혼자 고민히다 머리 터질 것 같음
132 5
2026.06.22 16:24
132 5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초시생이고 

광역교행 91점이라 이미 광탈했다고 보면 되는데

내년 시험은 직렬 바꿔서 보는게 나을지 말지 고민중이야


30대 초반이고 부모님이 붙을 때까지 계속하라고는 하시는데 

나는 빨리 붙고 나가고 싶거든....? 

물론 교행 바라보고 시작한 거긴한데 

올해 당연히 붙을 줄 알았는데 한두문제로 떨어지는 거 

직접 눈으로 보고 안되겠다 싶은 마음이 들더라ㅠㅠ 


지금 너무 급하게 정하는 걸까....? 

교육학에서 행정학으로 바꾸는 건 무모한 걸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31 00:05 10,39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826 공시 교행은 진짜 고수들 먆나봐 19:11 18
124825 공시 2뽑에 3등으로 면접 가는거면 그냥 경험 쌓으러 가는거지? 19:10 12
124824 공시 보통 유력권까지를 최합으로 봐? 1 19:04 45
124823 공시 혹시 의왕 쓴 덬 있나... 1 19:04 35
124822 공시 밑에 덬 나같다 나도 무한 회피 중 채점...못 하겠다 2 19:03 42
124821 공시 풀서비스 넣었다가 아예 빼는것도 가능한거야? 2 19:00 44
124820 공시 걍 순수궁금증인데 교행이 왜 좋아?? 5 18:58 89
124819 공시 나 무서워서 채점 회피 중인데 풀서비스 언제까지 입력가능해?? 1 18:57 50
124818 공시 공시 진짜 관운인게 물론 우선 공부 열심히 해야하는게 전제가 되어야하지만 1 18:56 89
124817 공시 29살은 나이가 많은 걸까? 21 18:44 206
124816 잡담 서술형 시험 치는 덬들은 암기랑 현출 어떤식으로 해? 18:34 29
124815 공시 경기남부덬인데.. 정병온다 3 18:33 130
124814 공시 진짜 올해 티오 아니었으면 이번에도 무조건 떨깅이엇음 18:27 102
124813 공시 많은 시험 쳐봤는데 나 이번에 부정행위?하는 사람 첨봄 5 18:19 265
124812 공시 면접 우수합 궁금함 5 18:11 193
124811 공시 다들 행정법 누구 듣니 25 18:09 230
124810 공시 덬들아 필기합격가능할지 봐주 ㅠㅠ 10 18:08 170
124809 공시 올백으로 입력한 사람도 별로긴하지만 5과목 다 0점으로 입력한 사람은 진짜.. 3 17:56 177
124808 공시 면접 준비 질문 17:52 52
124807 공시 마킹을 급하게해서 제대로 했는지 기억이 안나 2 17:45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