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격증 컴활 2급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할까..?
265 2
2026.05.08 16:11
265 2

일단 느적거릴 바엔 5월 28일 시험으로 신청 했어! E-test라고 졸업요건 때문에 봤는데 그거 덕분에 엑셀에 무슨 함수가 존재?하는지 정도만 알아. 쟨 독학으로 했는대 이정도 베이스면 걍 학원 갈까? 아니면 필기까지는 유튜브랑 기출문제집으로 커버 가능해? 혹시 인강이나 책 괜찮은 거 있으면 추천 받을 수 있을까? ㅠㅠ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1 06.19 54,90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910 공시 방금 채점했는데 2 16:00 73
124909 공시 이제 막 입문하는 공시러인데 과목 질문해도돼..? 1 15:52 55
124908 공시 오늘부로 1배수 밖으로 밀려났다.. 15:52 63
124907 공시 우리는 실응시 기준 표본이 벌써 54퍼인데 15:51 31
124906 잡담 집에서 프린트하는 덬들 용지 얼마나 써? 1 15:41 41
124905 공시 아니 보통 허위입력이라도 15:39 41
124904 공시 이제 합격컷 오를일만 남은거 맞지..? 15:38 30
124903 공시 혹시 이번 국어 난도 어땠어? 8 15:38 100
124902 공시 행법 국직 95 지직 100 받았는데 빨리 풀려면 선지 표현을 최대한 눈에 익히는게 중요한거 같음 15:31 62
124901 공시 열품타 삭제하기 전에 1년 공부 통계 봤당 1 15:20 159
124900 공시 아무것도 안하는게 어색해서 토익 준비라도 해야겠음 1 15:12 66
124899 잡담 시함 끝나고 하루이틀 집에 있었더니 몸이 망가지는 것 같아서 다시 도서관옴.. 1 15:05 115
124898 공시 볼수록 국어를 잘해야 공부를 수월하게 하는 듯 7 15:00 219
124897 공시 부산 사복 예측 컷 혹시 14:54 45
124896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나서 들어오는 사람들도 있대 4 14:45 235
124895 공시 내기준 국어랑 영어가 공부할수록 현타오는 과목 탑인듯 3 14:42 123
124894 공시 우리 지역 작년 ㄱㄷㄱ 합격선보다 실제 점수가 1점 낮았거든 5 14:39 191
124893 공시 국가직 초시 치고 공부 4개월 차 기출 점수가 점점 떨어진다 실화냐 5 14:38 123
124892 공시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교행컷 각자 대충 몇 봐? 3 14:36 90
124891 공시 한국사 5점은 허위입력이겠지? 2 13:52 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