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무기화라는 위협이 눈앞에 다가오니까 자체 ai 주권에 목숨 걸어야 한다고 의견이 모이는데
지금 당장 돈 인재 쏟아넣어서 미중 바짓가랑이라도 잡을수 있는 여건되는 얼마 안되는 나라중 하나가 한국이란말야
근데 반도체 초과이익배분기금 .... 지금 당장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나도 자본주의가 다다른 한계에 공감하고 그에 따른 사회 구조 변화가 필연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직 한국이 실행하기엔 그 전제가 될 역량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함
ai 무기화라는 위협이 눈앞에 다가오니까 자체 ai 주권에 목숨 걸어야 한다고 의견이 모이는데
지금 당장 돈 인재 쏟아넣어서 미중 바짓가랑이라도 잡을수 있는 여건되는 얼마 안되는 나라중 하나가 한국이란말야
근데 반도체 초과이익배분기금 .... 지금 당장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나도 자본주의가 다다른 한계에 공감하고 그에 따른 사회 구조 변화가 필연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직 한국이 실행하기엔 그 전제가 될 역량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