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3대 메가프로젝트인가 발표하자너
59 0
2026.06.28 20:03
59 0

 

네, 내일 정부가 발표할 '반도체 중심의 3대 메가 프로젝트'에는 수조 원 이상의 막대한 국가 세금(국비)이 직접 투입됩니다. [1, 2]
대규모 인프라 지원과 관련한 구체적인 세금 사용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반 시설 국비 지원: 호남·충청·영남 등 비수도권에 들어서는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와 AI 데이터센터의 핵심인 전력 및 용수 등 기반 시설 설치 비용을 최대 100%까지 정부(국비)에서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1, 2]
  • 여야 논쟁 격화: 이 같은 대규모 정부 재정 투입에 대해 야당인 국민의힘 등에서는 기업 투자에 대한 과도한 압박이자 국민 세금을 정권의 정치적 계산에 쓰는 것이라며 강력히 비판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1, 2]
  • 초과 세수 활용: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인해 정부 예상보다 훨씬 많이 걷히고 있는 '초과 세수'를 국가 첨단산업의 투자 재원으로 활용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기본 구상입니다. [1, 2]

하닉 그래서 일단 안팔라고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309 06.27 30,1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4,43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1,01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6,75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95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3780 잡담 담주부터 이벤트 많더라 22:40 11
833779 잡담 애초에 초과이익 어쩌고도 미국이 지원 해줄테니 대신 좀 잘벌게되면 갚아라 이개념이잖음 22:40 13
833778 잡담 패러다임 변화는 사실 항상 예상과 다름 2 22:39 38
833777 잡담 근데 확실히 플 이상할 때 피했다가 오면 다시 다 정상되어 있구나 2 22:39 58
833776 잡담 삼성 폰 좋아???? 9 22:39 72
833775 잡담 음 공탐지수 1 22:39 101
833774 잡담 기본소득말고 당장 나 대신 출근할 로봇좀.. 1 22:38 38
833773 잡담 ㅈㄴ 미래학자들 이야기가 지금만큼 흥미로운 때도 없어 2 22:36 117
833772 잡담 잡스 살아있었으면 진즉에 ai 뛰어들었겠지? 4 22:36 109
833771 잡담 뭐가 됐든 기본소득으로 인한 유토피아는 안 올 것 같음 10 22:35 168
833770 잡담 왜 개봉날짜 안알려주지?? 10 22:35 191
833769 잡담 기본소득 관련해서 강의 들어본적있는데 13 22:34 247
833768 잡담 어떻게보면 우리가 지금 역사의 한가운데 서있는거지 1 22:34 137
833767 잡담 ㅇㅈㅅ 카페에서 혼자 주식방송 보고 있는데 3 22:33 220
833766 잡담 국장 근데 진짜 코스닥은 사는게 아니더라 (나도 물려있음) 3 22:33 129
833765 잡담 기업이 먼저 나서서 초과이익 사회 환원은 ㅇㅋ 굿인데 나라에서 초과이익 환수해서 배분은 엥임 3 22:33 109
833764 잡담 나 3월에 지수 계속 떨어질때 QLD 2주씩 찔끔찔끔 줏었는데 22:33 115
833763 잡담 지금 플 보다가 생각났는데 나도 양극화 시대에 월급만으론 돈을 모아도 가난해지기만 하는 거 같아서 주식 시작했지만 3 22:33 133
833762 잡담 근데 ㄹㅇ ai가 다 먹어버리면 자본주의 민주주의 다 흔들릴 거라고는 하더라ㅇㅇ 9 22:31 301
833761 잡담 아니 여기서 이런말 웃기지만 진짜 급격하게 자본주의가 바닥보이고 있긴해 8 22:31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