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산업은 그냥 미국이 투자 졸라해서
어차피 패권 미국이 가져갈거고, 메모리+반도체 생산+ai 서비스 제공까지 해서 미국이 그 이득 다 가져가니까
ai 자체가 사람들 쌓아둔 지식 창작물 정보로 이루어진 사업에 그걸 한쪽에서 다 쳐먹으니까 말이라도 나온거고
공공의 데이터와 지식 기반으로 만든 사업이니까 분배 근거가 미약해도 될지 몰라도
반도체는 그냥 부품 하청이라 보면됨 자동차 사업처럼
여기서 왜 공익을 위한 분배가 나오냐는거지
어차피 패권 미국이 가져갈거고, 메모리+반도체 생산+ai 서비스 제공까지 해서 미국이 그 이득 다 가져가니까
ai 자체가 사람들 쌓아둔 지식 창작물 정보로 이루어진 사업에 그걸 한쪽에서 다 쳐먹으니까 말이라도 나온거고
공공의 데이터와 지식 기반으로 만든 사업이니까 분배 근거가 미약해도 될지 몰라도
반도체는 그냥 부품 하청이라 보면됨 자동차 사업처럼
여기서 왜 공익을 위한 분배가 나오냐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