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근미래는 최종 소비자 단계(AI 토큰 사용세 등)에 과세하는 정도가 최선 같고
2) 미래에 AI 혁신이 끝난 뒤에야 AI 자본에 직접 과세한다는 느낌
3) 그리고 국제적 공조가 필수임... 안 그러면 기업이 탈출할거라
1) 현재~근미래는 최종 소비자 단계(AI 토큰 사용세 등)에 과세하는 정도가 최선 같고
2) 미래에 AI 혁신이 끝난 뒤에야 AI 자본에 직접 과세한다는 느낌
3) 그리고 국제적 공조가 필수임... 안 그러면 기업이 탈출할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