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저기에 다 물려있어서 하는말이기도 하지만ㅜㅜ
코스닥에 금리에 취약한 업종이 모여있는것도 맞고 무엇보다 어떻게 상장을 했나 싶을정도로 재무재표나 기업 내부 구조가 엉망인기업도 너무 많아서 얘들이 계속 지수를 깎아먹음.
코스닥에도 좋은기업들 있지만 지금은 지수조차 사기에도 너무 힘들어짐
코스피야 삼하 쏠림이라곤 하지만 섹터별로 많이 있고 코스피200을 사면 지수 오른만큼 뭐라도 보이지만
코스닥은 개별주 중 뭔가 좋은게 올라도 안좋은게 더많이 끌고 내려가서 힘이 없음ㅜㅜ 그래서 나 코스닥 종목들은 파란불이 너무 크고 심각해서 다른 안쓰는 증권사로 다 유배보냄
이 상태에서 코스피마저 꺾이면 코스닥 더 내려갈것 같아서 답답하고 눈물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