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isa 말야 나같은 경우는 어때?
315 7
2026.06.28 15:23
315 7

알못주린 나같경 ISA = 미장할때 하는 절세계좌 = 3년 못 뺌 이정도로 알고있어

그래서 주린 상황(계획)

1 타이거 s&p500을 산다

2 예수금이 많이 없다! 

3 그러니 한달에 한번만 자동 매수(5만원!!!용돈이나 보너스 돈 생기면 10만원!) 하기 한다

 

이런 방대한 계획을 짜고 주방에 isa들을 검색해보는데 

마침 어제밤부터 아침까지 ISA 계좌 플이 돌더라고? 그래서 하나씩 읽어봤는데 ㅋㅋㅋ

막 n천만원 넘으면 / 만기 / 복리 어쩌고 이런글을 보다보니까

나는.. 솔직히 그런거에 해당 없지?ㅋㅋㅋ워낙 소액일테니까? 그냥 머리아플 필요 없이 착실히 모으기만 하면 되겠지?ㅋㅋ(답정너 제발)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42 09:21 10,79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7,37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4,65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7,89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935 잡담 중국 지수 투자는 어때보여? 17:07 11
832934 잡담 부모님이 70대 초중반이신데 배당주로 이 종목들 괜찮은지 봐줄수 있어? 17:05 40
832933 잡담 다들 미국 믿고 지수투자 하는건데 만약 미국 경제가 무너지면 9 17:04 152
832932 잡담 전에 달러 환전해놓은 거 있어서 계속 qqq voo 매일모으기로 직투중인데 Isa로 해야할까 1 17:03 44
832931 잡담 하닉 239에 10주 있는 거 300넘으면 5개 팔고 330되면 3개 팔려고... 2 17:01 119
832930 잡담 주말내내 집에서 잉여인간했는데 찔리네 16:59 73
832929 잡담 나 너무 떨려 2 16:58 196
832928 잡담 내일 오른다 내린다 예측할때 6 16:53 282
832927 잡담 비반도체 손절해도 시드가 적으면 반도체 etf 사야해? 3 16:49 170
832926 잡담 ㅇㅈㅅ 나 생에 처음으로 알바해서 국민연금 가입됐음 2 16:49 224
832925 잡담 삼성 에어컨 펠티어 방식이라는게 냉장고에서도 들어가네 2 16:48 270
832924 잡담 이란 미국 이스라엘 다 발광 중이네 3 16:48 290
832923 잡담 ㅇㅈㅅ 삼전 lg전자 모듈러 주택 만든다던데 10 16:48 284
832922 잡담 부자되고 싶다.... 6 16:46 120
832921 잡담 사실 난 하닉 넘 좋아 6 16:44 357
832920 잡담 20대에 isa이랑 연저펀이랑 둘 중에 하나만 할 수 있다면 10 16:43 175
832919 잡담 퇴직연금 dc형 별생각없이 보험사로 들었는데 8 16:43 179
832918 잡담 요즘 국장 진짜 이런 듯 1 16:41 488
832917 잡담 QLD미국 직투도 처마넌 예수금 있어야해? 6 16:41 254
832916 잡담 ㅇㅈㅅ 나이들수록 재산도 많아질줄 알았는데 2 16:39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