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주식판에서 돈 안 잃는법
2,826 89
2026.06.27 21:54
2,826 89

나덬 불로소득 딸깍으로 돈벌고자 리딩방에서도 당해봤고, 주변에서 좋다하는거 사서 일주일만에 연봉도날려보고

억울해서 못살거같아서 열심히 공부함

이제 상승장에선 남들만큼은 벌고, 코로나 하락장에서도 잃지는 않고, 월급에 50%수준은 꾸준히 벌었음

 

대전제는 덜 벌더라도, 잃지않자임. 목표는 연20~30%이고 8년째 이루고있긴함!

주방올때마다 타미우주 로봇주니 테마주니 수백수천을 벌어도 저건 내께 아니다 라고 아예 관심조차 안줌.

끓는물에 손 넣으면 화상입잖아? 그걸 꼭 해봐야아는거 아니잖아? 나한테 로봇 우주주식은 그런존재임

 

그럼 뭘 사고 뭘 사지말란거냐?

 

사는거>> 돈을 잘 버냐? 꾸준히 성장하고, 우상향할수있는 , 사양산업이 아닌섹터의 주식. 

 

일단 돈 잘버는지 (마진률이 좋은지) 최우선으로보고, 

그 이후 성장가능성을보고 보통 5개정도로 나누는데,, 숙달되면 거르는회사는 1분컷으로 가능..

 

1. 역성장하는 회사 아묻따거름

 

2. 성장이 정체(연 5~10%내외) 된 + 적자회사  아묻따거름 (적자인데 성장 잘하면서 흑자기미가 보이면 그때는 관심줌)

 

3. 성장이 정체됐지만 돈은 번다

3-1 밸류가 비싼지 안비싼지 본다. 비싸면 거름

3-2 밸류가 적당한경우 주주환원(자사주소각,배당)을 봄

 3-2-1 주주환원이 늘어나면 그냥 배당주로 분류. 주가는 오름 (흔히알고있는 슈드에 포함된 종목들이 대표적)

 3-2-2 주주환원 그저그러면 거름

 

4. 성장이 기가막힌데, 그만큼 밸류도 기가막히게 비싸다. 

4-1 그 비싼밸류를 넘어설만큼 성장을 기가막히게하면, 하락장올때 주음.  (적자회사이면 보류)

4-2 그 비싼밸류인데도 성장이 그저그러면 거품주. 아묻따거름

 

5. 성장이 기가막힌데, 밸류도 적당히 비싸다 > 제일 좋은주식..

보통 이런경우는 평소에 모아가다가, 하락장땐 왕창 담음.

성장도잘하는데 밸류도 싼애는 없어. 에르메스가 세일하는거봣어?세일(전쟁..)하면 ㄳㄳ하면서 왕창사는거구

 

보통 4까지오면, 주식판에서 이름좀 날리는애라서, 제미나이랑 토론하면서 분석하면서 시간 투자하는편이야. 

 

근데 이렇게 거르면 진짜 살게없어....노잼주식만 스크리닝되고..대신 꾸준히 수익을줘! 혹시 물리더라도 6개월내로 구조대는 온다..(미장기준)

그래서 국장은 팔로업하는 회사가 10개미만...

미장,국장 월3만원정도씩 유료구독하는데, 이건 내 손절비용을 줄여주는 투자라고 생각해서 결제해서 보고있음! 사이트 되게많음ㅇㅇ

이번에 유입된 덬들 많을텐데, 주식판 진짜 쉽지않당.. 내가 가진 주식을 나보다 더 비싸게사줄 호구와 호구의 싸움이야.

 

국장회사 하나 예로들어보면~ 아래 사진은.. 코스피 20위내 전국민이 이름들으면 아는 회사임



PEPJZM
첫번째사진 23~26 이익률개선도안돼,, 순이익률도 떨어져,, 이제 100만원팔면 내손에 남는게 4만5천원이네?

 

FtoZZP
 

두번째사진 그럼 성장을 잘하는지보자. 주당순이익을 보면돼.

그저그런 성장률인데, 회사가 구라핑까지찍네? 그만보자.

사실 여까지보면 그냥 아묻따 거르는회사인데,,

 

BYreti
 

세번째사진까지 보자

per pbr까지만 보는데, 성장도 못하는주제에 per이 산업값보다 높네?거르자

근데 pbr이 1밖에안되네? (보통 이런경우는 드문데ㅋ) 주가자체는 시총=회사가 들고있는 가치에 수렴한상태라 사볼까?고민은 해볼...

사실 pbr안보고 걍 유명한회사 들고온거라 예시가 좀 이상한데ㅜㅜ 얘 삼하때문에 되게 억까당하고잇다 라고 판단..

 

미장회사 하나 예로들면~ZVvYaU
per대비 성장을 잘하는지 peg가 1아래인지 봄(현재 per보다 성장을 더 많이한다는뜻)

eps 성장률 올해,1년,5년 아름답구요..

영업이익64% ㄷㄷ 흐엑... 100만원팔면 재료비 인건비등 빼고 주머니에 64만원이나 들어온다구? (세금,이자 이런건 걍 쓰루..)

 

상세정보로 들어가보면xhyDXy얘 뭐임? 한번 주춤한거빼고 20년부터 도라이성장률인데? 근데도 peg가 1이하야? 아묻따 사야죠

그냥 묵히면 오르는애야. 글로써서 길지, 적응되면 yes or no는  걍..1분컷임.. yes에서 언제사냐 얼마나사냐 이건 또 다른영역이지만..ㅎ

 

 

결론은 다른사람말 듣고 투자하지말자. 쫌만 공부하면, 좋은주식은 못고르더라도, 개 쓰레기주식은 내 손으로 거를수있다.

국장은 진짜 조심해야할구간임. 만스피 간다해도, 15%인데, 삼하가 끌어올리고 나머진 꼬라박을 가능성이 큼.

원덬은 돈미새인데, 돈버는 취미 거의없어요 알죠? 공부하고 분석하면 주식만큼 재밌는 취미가없다.

주린이면 개별주 찝쩍거리지말고 그냥 지수사자. 국장보단 미장.. 

 

 

 

 

 

 

댓글 8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5 06.27 16,73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8,5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10 잡담 사초생 때 변액펀드 넣었는데 뭐 어떻게 운용하는지도 모르고 놔두고 있었거든 02:36 40
832809 잡담 자려고 누웠다가 계좌 보고 잠이 깸 1 02:28 125
832808 잡담 리딩방 사기가 그거맞지 ? 1 02:26 83
832807 잡담 스엑 어쩔까? 이것만 마이너스임 ㅜㅜ 02:23 28
832806 잡담 연저펀 급전 필요할 수도 있으면 안하는게 나아? 3 02:20 90
832805 잡담 근데 나도 주린이인데 리딩방 그걸 진짜들어가는사람들이많아? 13 02:17 186
832804 잡담 미친 나 있는줄도몰랐던 계좌 수익률이 400%야 2 02:15 272
832803 잡담 주린이들은 사기수법부터 다 알아보고 투자해야할듯 1 02:07 190
832802 잡담 낼 하닉 오르려나.. 1 02:04 324
832801 잡담 시드 3.5 있으면 집 or 주식 이야? 7 01:58 296
832800 잡담 ㅇㅈㅅ 여기 청도계 갈아타기한다는덬 있길래 한가지물어봐도될까 ㅜ 2 01:53 138
832799 잡담 삼전 33만5천 이하부터 분할 매수 중인데 2 01:46 308
832798 잡담 비반도체 손절하고 반도체 갈아타면 고점에 남겨진 사람될까봐 5 01:44 405
832797 잡담 6월 수익 01:41 320
832796 잡담 아옥스 외면하고있다가 방금 슬쩍 봤는데 아예 지하로간건아니네 01:39 95
832795 잡담 6월 수익 2 01:38 416
832794 잡담 6월 국장 수익 1 01:36 483
832793 잡담 손실종목이 95퍼라는거 보고 오히려 주방 곡소리 덜 나는거였군아 생각함.. 01:36 164
832792 잡담 나도 초보 6월 결산 01:33 280
832791 잡담 슨피 나스닥 이런 지수는 국장 상관없이 모아가도 되는거야? 01:32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