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mt 기술력 빨리 늘고 있긴 하지만 삼하마에 비하면 딱히.. 수준임
무명의 더쿠
|
18:37 |
조회 수 82
공정 수준 차이도 아직 몇 년 이상 격차 있고
ddr5 수율 50퍼란 이야기는 전부터 나오던 이야기고
hbm은 아직 제대로 양산도 못함
그니까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요구하는 성능 맞춰 줄 수 있는건 삼하마 뿐이고 cxmt는 그냥 스마트폰 같은 레거시 쪽 그래서 고성능이 필요한 기업들은 아마 중국쪽은 쳐다도 안볼거고 cxmt도 자국 내 기업들 물량 딸려서 걔네한테 팔기 바빠서 서로의 니즈란게 없는 상태일거임 그런 상황에 애플?ㅋㅋㅋㅋㅋ예..뭐..잘 사보세요.. 신설 팹도 빨라야 내년이라던데 애플이 요구한다고 물량이나 주려나 모르겠음 트럼프 행정부한테 로비 존나게 해서 그래 허용해줄게 해도 암만 중국제품이여도 이미 예전에 애플이 후려치면서 사던 메모리 가격도 아님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