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중국 반도체 현황.txt
764 2
2026.06.27 13:35
764 2

HBM

중국 경쟁사 없음

창신

 

D램: 창신메모리(CXMT)

중국 규제 풀려도 단기적으로는 영향없음. 삼하마하고 기술 격차도 있고, 가격도 이미 삼하마 급이고, 그것도 사려는 중국 기업이 줄 서 있음

신규 증설중인 상하이 팹은 2027년이 양산목표임

 

 

낸드: 양쯔메모리(YMTC)

삼하샌마와 비교해서 기술 격차가 거의 없고(가격 격차도 거의 없다는 나쁜 말은 ㄴㄴ), 다른 낸드 기업과는 다르게 케파를 빠르게 증설하는중(우한 3공장 2027년 양상 목표)

다만 양쯔가 지금까지는 엑스태킹기술(단을 접어서 2배의 효과를 내는)로 빠르게 따라잡았지만 향후에 기술력을 올리려면 식각장비와 노광장비가 필요할텐데 이걸 수입을 못하는 상황이라 따라잡을 수 있을지는 의문임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67 06.25 42,27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6,30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3,90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622 잡담 난 하닉 역으로 300매도벽만 깨면 쏠거같음ㅋㅋㅋㅋ 22:39 61
832621 잡담 삼닉 있지만 월요일에 한번더 빠질듯 3 22:38 90
832620 잡담 효중 월요일에 400 갈 듯 3 22:38 78
832619 잡담 하닉 300 때 튈 생각인데 튈 사람들 다 저쯤으로 생각하고 있을거같아서 눈알 개굴릴듯 4 22:36 121
832618 잡담 레버거래 기준도 좀 올려야 할 듯 4 22:36 84
832617 잡담 레버보다 난 투경 없앤 게 더 큰 거 같다 5 22:35 152
832616 잡담 하닉 300 오면 팔고 마운자로 할 거임 5 22:33 196
832615 잡담 어느정도빠지면 저점매수가 들어오는데 지금 저점매수가 안들어오는게 큰 문제래.. 5 22:31 236
832614 잡담 개미들 미리빼려는거 다 알아서 5 22:31 366
832613 잡담 난 하닉 300 한번더 오면 바로 튈거임 3 22:28 293
832612 잡담 수주 공시 이런 호재 올리지 말라고 하는 것도 참 웃프다 4 22:28 111
832611 잡담 국장 거의 모든 종토방이나 커뮤에 주식 왜 빠지는거냐고 개미들 엄청 물어보는데 14 22:26 461
832610 잡담 걍 진짜 삼하마가 손잡고 애플에 물건 끊으면 좋겠음ㅋㅋㅋㅋㅋ 2 22:25 124
832609 잡담 나는 삼하 더 갈거라고는 생각하는데 도망칠 준비도 해야겠다고 생각함 4 22:25 248
832608 잡담 애플 가격 인상 진짜 메모리는 핑계였나봄 18 22:24 713
832607 잡담 젊을때 슨피보다 나스닥 비율을 높이는게 나으려나 7 22:22 258
832606 잡담 한화이글스 팬이라 예의상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1주 사보려고 했는데 3 22:21 142
832605 잡담 월욜에 반등 좀만 줘라ㅠ 손절칠게 제발요 1 22:21 89
832604 잡담 나도 하닉 부분 매도 하고 싶다 2 22:21 139
832603 잡담 2주전만 해도 하닉 23x에서 사서 벌벌 떨고있었는데...ㅎㅎㅎ 3 22:21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