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중국 반도체 현황.txt
725 2
2026.06.27 13:35
725 2

HBM

중국 경쟁사 없음

창신

 

D램: 창신메모리(CXMT)

중국 규제 풀려도 단기적으로는 영향없음. 삼하마하고 기술 격차도 있고, 가격도 이미 삼하마 급이고, 그것도 사려는 중국 기업이 줄 서 있음

신규 증설중인 상하이 팹은 2027년이 양산목표임

 

 

낸드: 양쯔메모리(YMTC)

삼하샌마와 비교해서 기술 격차가 거의 없고(가격 격차도 거의 없다는 나쁜 말은 ㄴㄴ), 다른 낸드 기업과는 다르게 케파를 빠르게 증설하는중(우한 3공장 2027년 양상 목표)

다만 양쯔가 지금까지는 엑스태킹기술(단을 접어서 2배의 효과를 내는)로 빠르게 따라잡았지만 향후에 기술력을 올리려면 식각장비와 노광장비가 필요할텐데 이걸 수입을 못하는 상황이라 따라잡을 수 있을지는 의문임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80 06.25 39,14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1,2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9,73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182 잡담 사기시름 장사를 접으세여 16:44 26
832181 잡담 만들어놓고 문제면 없애고.. 쉽다 16:44 16
832180 잡담 사팔할 자신이 없어서 홀딩은 해놓고 있는데 이게 맞는지 1 16:44 8
832179 잡담 거래대금 차트만 봐도 기괴함 4 16:43 65
832178 잡담 동전주가 아니었는데 회사 악재도 없이 동전주됨...ㅋㅋㅋ 16:43 13
832177 잡담 코스닥 한달만에 -30% 전체 95%종목 하락이 글로벌 금융위기나 전쟁때문이 아니라는게 2 16:43 46
832176 잡담 미장 이거저거 정리 다하고 내가 갖고 있는 종목이 딱 8개인데 1 16:43 17
832175 잡담 환율은 그냥 정부에서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하고 있는 게 차라리 나았음 1 16:42 42
832174 잡담 투경 공평하게 다 없애고 레버리지 100종목쯤 만들면 해결 가능일 거 같은데 16:42 19
832173 잡담 근데 나스닥 액티브? 그것도 상폐하던데 3 16:42 82
832172 잡담 난 더울때마다 내 계좌를 봄 1 16:42 9
832171 잡담 투경 없앨거면 다 없애줘라 4 16:41 57
832170 잡담 서킷이 일주일에 두번 걸린 거 코스피 역사상 처음이자나 16:41 20
832169 잡담 미국 지수 잘알들 다 들어와봐 3 16:40 49
832168 잡담 삼전 37만은 다시 가지?? 6 16:40 133
832167 잡담 ㅇㅈㅅ 유럽애들 진짜 팔자 좋았구나 4 16:40 146
832166 잡담 삼하닉 레버리지는 뭐든 정리될거 같긴 함ㅇㅇ 2 16:39 135
832165 잡담 근데 하닉 얘기 넘 눈치주는듯 15 16:39 253
832164 잡담 환율은 1700을 찍네마네 하는데 뉴노멀이고 근데 세수 많이 걷었다고 충분하다고 청년에게 더 쓰겠다 하고 대기업 성과급은 너무 많다고 법적조치해야한다 하고 근데 대기업에서 환전안하는거는 풀어달라 그러고 1 16:39 64
832163 잡담 환율 서학개미 때문이니 위험한 수준 되면 강제로 해외 주식 매도한다고 16:38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