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래서 우리도 반도체 산업이 반도체 <- 이거 하나로 끝나면 안됨
487 11
2026.06.27 12:48
487 11

2차, 3차로 넘어가서 완제품을 파는 미래가 와야해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로 ai 제패할것도 아니고

결국 가지고있는건 기술력과 부지런한 민족의 노동력인데..

 

반도체를 계속 수요하려면 내수도 필요한거고

내수적으로 반도체 수요하려면

현차 아틀라스가 진짜 성공을 해야함 ㅠㅠㅠ

난 현차 주주 아닌데 그렇게 생각해

아틀라스 뿐만 아니라 그런 기술력이 필요한 ai쪽의 완제품

그게 뭐가 됐던간에.. 시작이 아틀라스인거고 ㅠㅠ

 

결국 이 애플 이슈가 무탈하게 지나가도 시간이 흐르면

미국은 미국 반도체 쓸거고

중국은 중국 반도체 쓸거야

그럼 우린? 내수로 반도체 써서 완제품을 팔아먹어야지

그래야 미래의 우리나라가 외화 벌어서 잘먹고 잘살지 ㅠㅠ

현차 노조땜에 틀어막혀있는거보면 답답함

근데 나도 인간이기에, 

현차 제조 근무자들이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이해함

그치만 10년 20년후에도 우리나라가 잘살기를 바래 ㅠ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은 우리나라가 계속 잘 살려면

이 방법 말고 없자나 ㅠㅠㅠㅠ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17 00:05 8,37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7,6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121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40 잡담 ㅇㅈㅅ 미쳤나ㅋㅋㅋㅋ 이집트-이란전 우리한테 안좋게 끝나고 나온 브금 2 14:07 115
832039 잡담 개발을 안해서 그런가 애플의 장점을 모르겠어 14:07 17
832038 잡담 이거 마이크론 사장이 올린거야?? 1 14:07 75
832037 잡담 난 테슬라에 맞설 수 있는 피지컬로봇이 현대차란 말 듣고 14:07 35
832036 잡담 하닉 무슨일 있었어? 1 14:06 91
832035 잡담 트가 네타냐후 비비라고 불러? 3 14:04 62
832034 잡담 걍 애플이 총대 맨거지 빅테크 다 똑같은 생각아니야? 8 14:03 185
832033 잡담 삼페가 진짜 편한데 3 14:01 109
832032 잡담 축구 다시 부활함 9 14:00 347
832031 잡담 ㅇㅈㅅ 좀 진정하시고 말씀나눴으면 자기가 언제화냈냐고 있는 성질 없는 성질 다부리는 사람뭐야? 4 14:00 58
832030 잡담 확실한 건 금리 이슈 아닌 이상 올해내년까진 반도체 이상으로 오를 주식은 없다고 봄 9 13:57 238
832029 잡담 축구망함 11 13:57 456
832028 잡담 레버리지 하고싶은데 돈이 없다 13:56 30
832027 잡담 샌레 마레 속쓸 사랑해 2 13:56 160
832026 잡담 난 태블릿만 아이패드임 13:56 42
832025 잡담 ㅇㅈㅅ 근데 걍 자국거 쓴다는 간편함이 있는 것 같음 9 13:56 193
832024 잡담 국장 덬들이라면 반도체ETF 어떤거에 더 비중 넣고 싶어? 1 13:55 91
832023 잡담 샌레 45엿는데 물타서 42로 만들었는게 다시 오겠지? 2 13:55 57
832022 잡담 나 한정 커뮤 안하는게 오히려 주식으로 돈버는거같음 7 13:55 238
832021 잡담 솔직히 이젠 갤럭시가 뒤쳐지지 않아ㅇㅇ 걍 자기 편한거 쓰는거지 3 13:54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