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사이에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무려 4~6배 가량 폭등했는데 디램과 낸드플래시 생산설비는 축소되고
그동안은 장기계약건 물량으로 소화했지만 그 물량도 다 소진 되었으니
램값때문에 작년부터 컴퓨터값 올랐다 비싸다 그랬는데 같은 논리면 그 회사도 욕해야나
+
금융권(JP모건)에서는 2027년이 되면 아이폰 부품 원가에서 메모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45%까지 치솟을 수 있어 아이폰 역시 가격 인상 압박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1년 사이에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무려 4~6배 가량 폭등했는데 디램과 낸드플래시 생산설비는 축소되고
그동안은 장기계약건 물량으로 소화했지만 그 물량도 다 소진 되었으니
램값때문에 작년부터 컴퓨터값 올랐다 비싸다 그랬는데 같은 논리면 그 회사도 욕해야나
+
금융권(JP모건)에서는 2027년이 되면 아이폰 부품 원가에서 메모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45%까지 치솟을 수 있어 아이폰 역시 가격 인상 압박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