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작년 7월 발굴해서 투자한 미국 바이오주 결과
1,069 17
2026.06.27 00:37
1,069 17

소소하게 미장에 연 1000만원 정도 투자를 시작함

소액으로 수익 100% 벌기가 목표임

1000만원 조금 못 되게 번 듯

재작년 테마는 양자컴퓨터였고

작년 테마는 AI 바이오 신약주였어

양자보다 느리게 가고있지만 이제 수익이 나고 있음

물론 실패한 에디타스메디신도 있고 잠깐 한눈 팔았던 우주항공주, 아직 기다리고 있는 리커젼파마슈티칼도 있긴함

워낙 국장이 좋아서 별거 아닌 것 처럼 보이지만 ㅎ

미장은 그래도 종목 잘 골라서 기다리면 잡주도 기회가 온다는 확신이 있음

마지막으로 한가지 가진 자산 몰빵하지 않기 1억 넣었으면 1억 벌었겠지만 결과가 그런 거고 최악의 경우 다 잃어도 속은 쓰리지만 잠은 잘 수 있는 금액을 투자한다 

미장에선 모험을 하지만 국장은 펀드랑 지수etf 중심으로함 ㅎㅎ

담달에 올해 투자할 테마 고를 예정인데 내년에도 결과 좋으면 또 올게 ㅎㅎ


작년 양자주-> https://theqoo.net/stock/3922420633


BtMMyF



ewMBXD


IaSfOs

CCodHX

IgZdlQ

PnTnmP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8 06.25 37,18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7,91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903 잡담 미국 최대의 골치거리가 쌀같은 농작물 처리 아니야? 12:12 0
831902 잡담 중국 메모리 중국에서도 모자람 12:12 1
831901 잡담 하닉 다음주에는 왔다갔다 할거같아? 12:12 2
831900 잡담 뭐야 칩은 싼 거 쓰려고 물밑작업하면서 가격만 쳐올린 거야? 1 12:11 23
831899 잡담 하닉 평단 200인데 그냥 앱 삭제할까? 4 12:11 51
831898 잡담 나 사실 애플 아이팟 이후로 쓴적이 없어서 잘 모르는데 12:11 22
831897 잡담 275에 1주있는데 얼마정도에서 물탈준비해야되지..... 12:11 14
831896 잡담 애플이 개짓거리하고잇다는글을 맥북으로 보는중.. 12:10 31
831895 잡담 이선엽이 지금 버블이라고 하는 애널리스트들 보면 용어도 모르고 쓴다고 가만히 두고싶지 않대 7 12:10 127
831894 잡담 각국에서 소버린ai가 중요하다고 외치는데 1 12:10 59
831893 잡담 아 좀 내려가도 반도체만 내려가라 12:09 31
831892 잡담 중국 기술력이 좋아지는 이유도 자기들끼리 치킨게임중 2 12:09 83
831891 잡담 애플 원래 양애취였니? 3 12:09 65
831890 잡담 너무 걱정하지 말고 월요일 장 열리면 보고 대응하면 됨 2 12:09 116
831889 잡담 이대로 2차전지처럼 중국이 반도체도 가져가면 12:09 57
831888 잡담 dram 포트폴리오에 창신메모리도 이번에 들어왔다네? 2 12:09 86
831887 잡담 나도 아무리 지들 쓸게 모자란다해도 애플공급이면 중국산메모리 선전용으로 삼을것같아서 4 12:09 72
831886 잡담 아 근데 애플 진짜 하는 짓이 씹양아치네 12:09 19
831885 잡담 중국산을 무시하면 안된다고 해도 아직 무시당할 제품들이 많아 4 12:08 80
831884 잡담 애플은 진짜 지네 기업 이익밖에 없구나 3 12:08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