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계산 때려봤을때 미래적금으로 옮기는게 훨씬 이득인 거 같은데 놓친게 있을까봐...
1. 올해부터 소득이 갑자기 올라서 내년부터 도약계좌 정부기여금 0원될 예정
2. 도약계좌 70만원 넣고 있고 미래적금 옮겨가면 50만원 다 넣을 것
3. 미래 적금 지금 신청하면 작년 소득 기준이라 일반형 가능할듯 (기여금6%) >> 이건 3년 내내 유지라고 함
4. 도약계좌 우대금리 최대로 받으면 5.5% 지금 깨면 4.6%
5. 미래적금 우대금리 최대로 받으면 7.5%
아무리 도약계좌 70 넣어도 이런 상황이면 갈아타는게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