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갑자기 환율 1520원대로 ‘뚝’…외국인 주식 매도세에 ‘당국 개입’
980 7
2026.06.26 17:41
980 7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6315942?sid=101


bapDGt


1547.3원으로 상승 개장한 환율은 장 초반 1549.8원을 터치하며 1550원에 바짝 다가섰다. 오후 내내 1540원 중후반대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던 환율은 오후 3시 무렵부터 빠르게 급락했다. 1530원대로 내려오기 무섭게 3시 14분께는 1526.0원까지 내려왔다. 이날 장중 최고가와 최저가의 차이는 23.8원이나 벌어지며 큰 변동성을 나타냈다.

이날 미국의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지표가 예상치에 부합하자, 금리 인상 기대가 누그러지면서 달러화 강세도 완화됐다. 달러인덱스는 전날 101.8에서 이날 101.4로 내려왔다.


(중략)


장 마감 무렵에도 외국인의 주식 매도세가 이어지자 외환당국이 시장 안정에 나서며 달러를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환율은 장 막판 급격히 하락했다.

시중은행의 외환 담당자는 “종가 관리를 위해 당국의 시장 개입 물량이 유입된 것 같다”며 “환율이 이렇게 떨어질 재료가 대내외적으로 없다”고 말했다.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0 06.25 33,01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0,3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459 잡담 오늘은 웬일로 써클도 오르냐 ㅋ 23:29 7
831458 잡담 나 캐터필러를 미장 처음시작때부터 눈여겨보고있었ㄴ ㄴ데... 1 23:29 22
831457 잡담 근데 반도체중에서 마크롱이 3등 아니었어? 4 23:29 73
831456 잡담 올해 300마넌 벌엇는데 손절금액도 300마넌이면 그냥 손절하까ㅜ 2 23:29 19
831455 잡담 샌마는 일단 국적이 다르지 1 23:29 23
831454 잡담 근데 미국은 지들 국적이 1짱이라 그런지... 역설적으로 시야가 좁은 사람도 많은듯 1 23:29 41
831453 잡담 샌레 기분좋아보이네 23:28 50
831452 잡담 미국인들은 태어나니까 언어가 영어고 슨피가 저축이고 월급 달러임 1 23:28 73
831451 잡담 샌레 지금 평단 35인데 41에 불타면 37되는데 갈까... 23:28 19
831450 잡담 아옥스 23.4에서 진심으로 패닉셀 할뻔했음 23:26 54
831449 잡담 줄먹 못하는 덬들 있니? 2 23:26 67
831448 잡담 샌마는 국적빨이 오지긴해 1 23:26 124
831447 잡담 미국인들 부러운거 https://theqoo.net/talk/4258243225 6 23:26 270
831446 잡담 선반영해서 치킨 시켜먹기 잘함 23:26 34
831445 잡담 갭상은 갭메우러 간다 그러잖아 갭하락도 갭메우러 감? 1 23:25 55
831444 잡담 하닉 다 정리하면 1억 3천정도 될 거 같은데 7 23:25 297
831443 잡담 와 나 올해 미장 첨 했는데 60만원 벌었어 귀엽지 2 23:24 179
831442 잡담 오늘은 소프트웨어인가? 23:24 58
831441 잡담 오늘 국장 바이오주 몇개 풀베팅했는데 미장은 분위기좋네 4 23:24 153
831440 잡담 삼하랑 샌마는 다른점이 있긴해 23:23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