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갑자기 환율 1520원대로 ‘뚝’…외국인 주식 매도세에 ‘당국 개입’
923 7
2026.06.26 17:41
923 7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6315942?sid=101


bapDGt


1547.3원으로 상승 개장한 환율은 장 초반 1549.8원을 터치하며 1550원에 바짝 다가섰다. 오후 내내 1540원 중후반대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던 환율은 오후 3시 무렵부터 빠르게 급락했다. 1530원대로 내려오기 무섭게 3시 14분께는 1526.0원까지 내려왔다. 이날 장중 최고가와 최저가의 차이는 23.8원이나 벌어지며 큰 변동성을 나타냈다.

이날 미국의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지표가 예상치에 부합하자, 금리 인상 기대가 누그러지면서 달러화 강세도 완화됐다. 달러인덱스는 전날 101.8에서 이날 101.4로 내려왔다.


(중략)


장 마감 무렵에도 외국인의 주식 매도세가 이어지자 외환당국이 시장 안정에 나서며 달러를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환율은 장 막판 급격히 하락했다.

시중은행의 외환 담당자는 “종가 관리를 위해 당국의 시장 개입 물량이 유입된 것 같다”며 “환율이 이렇게 떨어질 재료가 대내외적으로 없다”고 말했다.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1 06.24 35,47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7,2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014 잡담 왜 미장 단타가 더 쉬울까 20:11 8
831013 잡담 qld계속 모아도 되려나 20:11 13
831012 잡담 애플 폰팔이 새끼들 진짜 존나 양아치라니까?? 20:10 32
831011 잡담 아니 근데 다른 종목 안 오르는 거 알겠거든? 근데 증권주는 왜 안 오름? 9 20:10 85
831010 잡담 증시각도기 봣는데 칩 가격으로인한 빅테크 마진 우려가 더 퍼지면 골때리는거래.. 심리적으로 오늘 미장 빅테크 중요.. 20:09 66
831009 잡담 나 삼성물산 샀어 20:09 46
831008 잡담 애플이새끼들양전햇네? 3 20:09 119
831007 잡담 오늘 두 개 29만원 손절하고 그걸로 다른 거 샀는데 18만원 폰수익이라 20:09 27
831006 잡담 주린인데 보통 수익률 몇 %정도 나오면 잘벌었다 기준이야? 2 20:08 43
831005 잡담 아옥스 지금 -43% 인데 물한번 타는거 어떻게생각함??? 2 20:08 24
831004 잡담 하닉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금액이라서 못삼... 1 20:07 120
831003 잡담 메리츠 미체결 알림 끄는 방법 있어? 20:07 11
831002 잡담 코닝 1주 샀어 1 20:06 45
831001 잡담 하닉 그냥 참았다 7 20:06 217
831000 잡담 이노텍이 이름을 LG이노텍에서 SK이노텍으로 바꾼다면 6 20:05 173
830999 잡담 예전엔 잡주 아니면 버티면 된다 이게 통했는데 지금 장은 안 먹히는 거 같아 1 20:04 49
830998 잡담 와 이렇게 보니까 심하긴 하네 국장 11 20:04 634
830997 잡담 회사 그만두고 싶었는데 주식 시작하고 정신차리는중 20:03 74
830996 잡담 요즘 코닝이 내 계좌에서 제일 효자야 2 20:02 62
830995 잡담 난 반대로 그냥 팔았다.... 6 20:02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