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유튭서 전력기기관련 오늘자 영상봤는데
376 6
2026.06.26 15:05
376 6

https://youtu.be/MFfiVQTQLcQ?si=pbJdkqDdfn6EY1qJ

 

방금 이 영상봤는데 저 사람이 아래짤의 주인공임ㅋㅋㅋ

 



 

여튼 전력부분만 대략 요약하면 

전력기기는 반도체를 제외하고 오를 섹터 중에 가장 빠르게 선택될 가능성이 크다

다음달부터 실적발표 시즌이고 시장의 컬러는 7월에 바뀔수밖에 없다 2년정도 추적을해봤는데 경험적으로 전력기기섹터는 실적시즌에만 바짝 1달정도 오르는 경향이 있다

전력기기가 고점대비 40% 빠져있어서 포기심리가 너무 극에 달해있다

근데 여기서 놓으면 안된다 지면 내돈만 깨지고 끝난다

지난주에 봤을때 좋아질것 같았는데 하루좋아지다 말았다 장이 빠지면서

지금이 2번째 고비인데 사람들이 2번째 3번째 고비에 포기를한다 그래서 다팔고 떠나야겠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이런게 거의 하락의 끝에서 나왔던 경우가 많다

언제 끝날지 단언할수 없지만 지금 거의 8부능선 9부능선 넘었다 이 다음은 상황이 역전될수있다

유망주로 꼽은 종목은 LS일렉 이게 증권사 프리뷰보고서상 실적이 좋을거라고 함 

 

어차피 지금 손절할 덬들 아니면 7월은 지금보단 좋을수 있다고하니 위안을 얻어보자구 

처분할 계획이면 다음달에 파는게 손절을 할지언정 최소한의 금액으로 할 수 있을듯함

지금은 너무 마이너스 커서 손절할수도 없음 나는ㅋㅋ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1 06.25 28,7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4,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3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830 잡담 우주는 10년 냅뚜면 오름? 18:38 5
830829 잡담 삼전기 아까 탈출하고 또탔어... 18:37 23
830828 잡담 근데 근무하면서 주식 어떻게 하는거야? 1 18:37 18
830827 잡담 삼닉 실발때 다 살려주겠지 ...? 1 18:36 76
830826 잡담 마이크론 실발 나오고 와 씨 허상이 아니구나 거품이 아니었구나 하고 산 사람들이 지금 3 18:35 192
830825 잡담 우리가 알았던 애플은 AI광고 삭제에서 끝났음 18:35 102
830824 잡담 스퀘어 220~230 다시 올까? 4 18:35 60
830823 잡담 앱장에 사서 주말로 넘어갈 거 있어? 2 18:35 50
830822 잡담 좋은종목도 나랑 엇박나면 ...걍 불효자인거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5 18:34 63
830821 잡담 중국 헤지펀드, AI 랠리 과열 경고 5 18:34 169
830820 잡담 마이크론이 괜히 바로 팀쿡 발언을 맞받아친게 아니구나 3 18:34 232
830819 잡담 애플은 뭐 가격 올려버리면 그만이지 1 18:34 87
830818 잡담 엔비 배당금 들어왔다 18:34 76
830817 잡담 미래에셋 대건때문에 올해 번거 다 뱉어내게생김 3 18:33 87
830816 잡담 미치겠다 아이렌 2 18:32 88
830815 잡담 애플 암말 없이 가격 인상했어도 다들 메모리가 너무 올라서..해줬을텐데 8 18:32 265
830814 잡담 ㅇㅈㅅ 애플 안쓰는 이유 18:32 78
830813 잡담 오늘은 그냥 일찍 자는게 속 편하겠어 18:32 35
830812 잡담 현차 주주들이 해야될 일 14 18:32 397
830811 잡담 엔비 배당금 평소보다 많은 것 같지 왜 3 18:31 132